본문 바로가기

Team Slowalk

나를 위해, 생태계를 위해 투표합니다. I vote for Green

18대 대통령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과거와는 달리 정책을 바탕으로 지지할 후보를 선택하겠다는 유권자가 늘고 있는데요, 슬로워크에서 2008년부터 진행해 온 'I vote for Green' 캠페인이 유권자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I vote for Green은 생명을 존중하고 생태계를 생각하는 정치인을 지지하자는 캠페인입니다. 이제까지는 I vote for Green 이미지와 함께 인증샷을 찍는 것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더 쉽게 참여하고, 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개편했습니다.




대선 후보 환경 정책 비교 인포그래픽

앞으로 대선 후보들의 환경 정책을 비교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주 1회 연재합니다. 첫 번째로 원자력발전에 관한 정책을 비교해 봤습니다.



주된 이슈는 현재 건설 계획이 수립되어 있는 원자력발전소를 계획대로 추진하느냐, 그리고 설계수명이 다한 노후 원자력발전소를 연장 운행하느냐 이 두 가지입니다.
대부분의 후보들이 신규 원자력발전소 건설을 중단하고, 수명이 다한 노후 원자력발전소는 더 이상 수명을 연장하지 말자는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1% 이상인 정당의 후보, 그리고 지지율 1% 이상인 무소속 후보를 대상으로 인포그래픽을 제작합니다. 


트위터 스트리밍

인증샷을 찍지 않아도 I vote for Green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친환경', '녹색', '생태계'가 포함된 글을 작성하면 웹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환경과 관련하여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고 내가 작성한 글이 좀 더 널리 퍼질 수 있는 기회도 될 수 있습니다. 


인증샷 찍기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I vote for Green 바탕화면을 배포합니다. 
이렇게 찍어서 
 


I vote for Green 페이스북에 올려주시거나 트위터 @voteforgreen, 이메일 voteforgreen@slowalk.co.kr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