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페트병으로 만든 귀여운 동전지갑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일상생활 전반에 두루 사용되는 페트병. 이러한 페트병들이 분리수거되어 재활용되는 양보다 무심히 버려지는 양이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알게 모르게 버려지는 페트병들은 충분히 가치가 있음에도 재활용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게 대부분입니다. 

슬로워크에서도 페트병의 재활용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2012/07/17 PET 생수병의 재활용, 어렵지 않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트병으로 만든 재밌는 동전지갑이 있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엔나의 디자이너인 Zitta Schnitt가 디자인한 'PET 동전지갑'입니다. 생김새부터가 귀여운 이 동전지갑은 지퍼와 페트병 그리고 나일론 실, 뾰족한 바늘, 튼튼한 가위만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2개의 페트병의 밑부분을 가위로 자른 뒤, 가장자리를 다치지 않게 테이프로 두르면 밑작업이 끝납니다. 다음은 나일론 실로 지퍼를 꿰맬 순서인데요, 뾰족한 바늘을 사용하므로 다치지 않게 주의하셔야 하겠지요!

조심스럽게 지퍼를 꿰매고 나면 동전지갑이 완성됩니다. 





디자이너 Zitta Schnitt는 많은 사람들이 재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자세한 만드는 방법을 PDF로 올려놨습니다. (영어버전)





혹시 페트병의 나머지 부분은 어떡하지? 생각하시는 분들! 페트병 윗부분은 끈에 매달아서 꽃병으로 활용하면 페트병 하나를 완전히 재활용한 셈이 되겠지요.^^ 조금만 생각하면 페트병을 재활용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하나씩 생각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자료출처 : ZITTA SCHNITT Industrial Design


 

by 펭귄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