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문화를 운반하는 사람들!


 


다양한 운송수단을 이용하는 나라 인도. 그중에서도 트럭은 개인의 생계 뿐 아니라 인도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운송수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도 시멘트 철강업계 전체 생산량의 60%가 도로 운송에 의존하고 있을 정도라고 하니 말이죠. 



때문에 인도의 트럭 운송업자들은 인도 전역을 떠돌며 트럭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작가 DAN ECKSTEIN은 사진을 통해 이들의 삶과 정서를 소개합니다.

 

 




장식과 치장을 좋아하는 인도사람들은 자신의 트럭을 화려하게 꾸밈으로써 자신의 개성과 종교정신을 드러냅니다. 인도에서 트럭은 성지순례에도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더욱 그러한 것 같습니다. 또 트럭 운송업자들은 자신의 안전과 가족의 평안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트럭을 치장한다고 하네요.


화려한 트럭을 보면서 이들이 운반하는 것이 운송품 뿐만 아니라 자신의 문화이기도 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트럭에서의 삶이 만만치만은 않을텐데요. 가족의 생계를 위해 끊임없이 떠돌이 생활을  해야 하는 이들의 모습에서 나라는 다르지만 가정을 이끄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http://portfolio.daneckstein.com/Horn-Please




 by 사막여우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