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유출된 기름을 친환경적으로 제거하는 4가지 방법!!!


멕시코 만 해저시추선이 폭발하면서 엄청난 양의 기름이 유출되었습니다. 엄청난 크기의 기름띠는 미국 미시시피 강 하구로까지 이동하고 있어 주변 지역의 생태계와 어업에 종사하는 주민들의 생계까지도 위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출된 기름양은 애초 예상했던 양을 훨씬 더 초과해 미국 사상 최악의 환경재앙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기름이 번지고 있는 미시시피 삼각주와 루이지애나 주 해안 등은 최소 10곳의 야생동물보호구역이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지역 주민들 상당수가 새우 잡이와 굴 양식 등을 하고 있어 경제적 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멕시코만의 엄청난 기름 유출사건.
매일 1,000 barrels이상의 기름이 유출되고 있어, 시간이 갈수록 그 피해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포스팅 중 "바다에 유출된 기름을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제거한다?" 에 이어, 4가지 더! 친환경적인 기름제거 방법을 소개해 드려 볼 까 합니다.




1.기름만 흡수하는 물이끼.


 




 

노르웨이의 어느 작은 회사에 의해 개발된 초특급 흡수능력을 가진 물이끼입니다. 대신 이 물이끼는 기름만 쏙 흡수하는 성질을 가졌습니다. 기름이 유출된 바다에 이 물이끼들을 던져놓으면 기름만을 쏙! 쏙! 흡수한답니다.


 


2. 바다에 양보한 고양이와 강아지 털.






 

지난번 소개해드린 "바다에 유출된 기름을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제거한다?" 에서처럼 개와 고양이의 털도 유출된 기름 해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단체였던 센프란시스코의 Matter of trust 단체는 미용실에서 사람의 머리카락을 기부받는 것 뿐만 아니라 애견샵에서 버려지는 고양이와 강아지 털까지 기부 받아서, 스타킹에 담아 매트로 만들어 유출된 현장에 보내준다고 합니다.


"바다에 유출된 기름을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제거한다?" 읽어보러 가기>>>




3. 기름막는 바다의 거대한 돔.


 



점점 퍼져나가는 기름을 막기위해 유출된 바다에 이런 거대 돔을 설치하면 커지는 피해의 범위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기름먹는 박테리아.





혹시 원래부터 바다엔 기름을 먹는 박테리아가 살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이 영특한 박테리아에 황산염이나 질산염 비료를 섞어 자연적인 상태로 번식하게하면 독성금속을 최대 5 배 속도로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들이 먹는 기름양도 5배 더 많아지겠죠. 기름 유출을 현재 미생물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해결한는 법, 정말 놀랍습니다.




바다위의 기름유출,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이런 유기적이고 친환경적으로 해결하는 일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루 빨리 다시 예전처럼 푸른 바다로 돌아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