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사라져가는 멸종위기동물모양 지우개!!!




문구점에 가면 아이들의 시선을 끄는 각양각색의 지우개들이 계산대 옆을 자리잡고 있습니다.
음식모양 지우개, 캐릭터 지우개, 샤프모양 지우개, 퍼즐 지우개... 아이들이 그냥 지나칠 수 가 없겠죠???


여기에도 아이들이 너무도 갖고싶게끔 생긴 알록달록 세가지 동물모양의 지우개가 있습니다. 북극곰, 고릴라, 코뿔소. 그러나 예쁜색깔과는 반대로 조금은 슬픈 사연을 담고 있더군요. 모두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입니다.


이 지우개를 제작한 Kikkerland Design은 아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지우개에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모양을 담아 아이들이 사라져가는 멸종위기동물에 대한 의식을 갖게 하고 싶었습니다. 더불어 판매금액의 2%는 멸종위기동물을 연구하고 보호하는 기관(Center for Biological Diversity)으로 보내집니다.
Kikkerland Design GO!!!


 
그리고 아이들에게 환경 교육적 효과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이 지우개들은 PVC가 사용되지 않은 열가소성 고무로 만들어졌기에 친환경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 소재 때문에 일반 지우개보다 더 오래 쓸수 있다고 합니다.

 


전세계, 겨우 700마리만 남은 야생 고릴라, 15000마리에 못 미치는 코뿔소, 점점 수가 줄어드는 북극곰.
그들에대한 많은 관심을 통해, 이 지우개로 멸종위기동물 목록에서 그들의 이름을 지울 날이 빨리 찾아 왔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http://www.kikkerlandshop.com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