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4대강 사업 소통을 강조했지만, 여전히 일방적인 홍보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를 대상으로 4대강 홍보 어플리케이션(국,영문)을 개발 앱스토어에 올려 놓았습니다.
이제부터라도 4대강 사업이 빚어낸 참혹한 현실을 외국의 환경전문가와 활동가에게 알려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정부 주도하에 홍보되고 있는  4대강 사업이 지속가능한 사업을 대표하는 것처럼 외국에 알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된 환경보전 대책 없이 마구잡이로 진행되고 있는 4대강 사업.
아무 죄 없는 우리 고유의 생물들이 살 곳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단양쑥부쟁이, 흰수마자, 재두루미, 얼룩새코미꾸리, 미호종개, 남생이,
묵납자루, 흰목물떼새, 수달, 귀이빨대칭이, 표범장지뱀, 꾸구리...
이제는 더 이상 보지 못하게 될지도 모르는 우리 고유의 소중한 생물들,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이러한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 slowalk에서는 4대강 개발 사업으로 멸종 위기에 놓여있는
법정보호종 동·식물 12종을 알리기 위한 그래픽 포스터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슬로워크 블로그를 통해 포스터와 A4용지에 인쇄할 수 있는 PDF파일, 아이폰용 바탕화면을 배포하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도 4대강 사업의 현실을 알리기 위해 영문으로 포스팅되어 보내질 예정입니다.


더이상 4대강 사업으로 고통받는 생물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함께 공감하신다면,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아래의 글을 널리(외국 커뮤티티 사이트와 환경단체 등)  퍼뜨려주시길 바랍니다.



영문 포스팅 바로가기>> http://slowalk.tistory.com/301

 






 출처:평상필름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