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우리의 도움이 한 소녀의 인생을 바꿉니다~!!!

매년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International Women's Day.  

 

 

여성의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업적을 범세계적으로 기리는 날이죠. 처음에는 정치적 행사로 시작되었지만, 현재는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더군요. 하지만 대부분 세계 여성의 날은 여전히 인권 등의 정치적 문제를 중심 주제로 삼고 있으며, 국제적인 여성들의 투쟁에서 이어지는 정치적, 사회적 자각을 잘 드러내주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세계 곳곳에서 여성들은 인권을 침해받고 눈물짓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여성할례, 중동 명예살인, 탈북여성 인신매매, 중국 강제낙태, 한국 이주여성 흔들리는 인권 등 세계적으로 큰 이슈를 불러일으키며,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는 일들이 존재하고 있지요.

 

 

 


오늘은 Nike foundation이 전세계의 궁핍한 환경에있는 소녀들을 돕기위해 설립한 the girleffect 의 매우 감동적이고 임팩트한 영상 한편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한번 감상해보실까요~??

 

 

 

 

슬프고 우울한 소녀들의 사진없이도 그들의 심각한 현실을 알려주고 사람들의 참여를 통해 한 소녀의 변화하는 인생의 모습을 전하는 매우 감동적이고도 임팩트한 영상이었습니다. 우리의 도움으로 한 소녀의 인생이 어떻게 달라지는지가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가난한 나라에서는 조혼 풍습으로 어린 소녀들이 고통받으면서도 지독한 가난때문에 그 풍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딸을 가진 부모들은 남성들이 제안하는 수백달러에 이르는 혼인 지참금을 거부하기가 쉽지 않고. 또 어린 신부일수록 순종적인 아내로 키울 수 있고 더 많은 아이들을 낳을 수 있으며 유혹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다는 잘못된 인식으로 이런 악습이 지속되는 것이죠. 또한 소녀들의 충분하지 못한 교육도 악습이 지속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the girleffect를 통해서 소녀들이 도움과 교육을 받고, 가난과 배고픔에 맞서싸워 힘있고 현명한 여성으로 자라난다면 조금씩 조금씩 소녀들의 아픔과 눈물이 사라져가겠죠?


 

 

우리도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http://www.girleffect.org/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기부를 하거나 소셜 네크워크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과 소녀들의 현실과 the girleffect를 알려 동참을 이끌어 내는 것 !!! 그럼 오늘 한 소녀의 인생이 바뀔 수 있도록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봅시다!!!


 

 

 

by 토끼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