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복잡한 요리책 No,이케아 Art of cooking!!

유화제, 감미료, 인공 향신료, 화학 조미료, 방부제.....

 

 

우리가 집이 아닌 외부에서 음식을 사 먹을 경우 우려되는 식품 첨가물들.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바쁜 일상생활에 매일 도시락을 준비할 수 없는 노릇이고, 사실 판매되기위해 조리된 음식에서 해로운 물질은 눈에 보이진 않고, 입안에선 더 맛나게 느껴지니 어쩔 수 없는 노릇이죠. 그래도 예전 보단 사람들이 자신과 가족의 먹거리에 관심을 가져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집에서 만들어 먹는 홈메이드 음식이 인기입니다. 서점에도 홈메이드 음식을 위한 요리책도 괸장히 다양하더라구요.

 

 

저도 주말이나 공휴일 가끔씩은 집에서 요리를 만들어 먹으려 요리책을 뒤젹거려보곤 합니다. 아름답게 데코가 되어진 음식 사진들은 보기만해도 배가 부르지요. 하지만 정작 내가 직접 만들려고 한다면???

 

 

책에 쓰여진 수치들은 왜이리 복잡하고 딱 딱 떨어지지 않고 다 비슷비슷한것 같은데 순서도 복잡하고... 난 쓰여진 정량대로 재료를 넣은 것 같지만 모양은 책속의 사진과 다른 것 같고....요리책 보다 쉽게 만들어 질 순 없는 건가요???

 


이케아에서 만든 요리책이 있습니다!!! 책에는 주저리 주저리, 머리와 손을 꼬이게 만드는 복잡한 글자들은 거의 없죠. 대신, 책에는 한 눈에 알아보기 쉬운 너무도 예쁜 재료들의 사진과 그 완성품의 사진이 사랑스럽게 주를 이루고 있더군요.

 

 

 


 

 이 요리책을 제작하며 만들어진 영상도 한번 감상해보세요~

 

 


 

사실,이 영상과 요리책은 이케아에서 진행하고 있는 HOMEMADE IS BEST라는 캠페인의 일환입니다. 이케아의 부엌용품들이 사람들의 홈메이드 음식문화와 건강한 생활이 연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된 것이죠.

 



 

자, 이제 우리도 영상을 보며 크레이프와 연어아보카도김밥 만드는 법을 배워볼까요???

 

 

 

 

영상을 보고나니 배가 고파지네요~ 이제 곧 식사시간이죠?? 건강한 요리로 맛있고 행복한 식사시간 되세요~!!!!

 

 

 

by 토끼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