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The World is Where We Live

1961년, 몇 명의 사람들로 시작되어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큰 비영리 야생 보호 단체가 된 WWF(World Wildlife Fund : 세계 야생생물 기금). 판다 그림의 로고로 많이 알려져 있는 WWF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짦지만 감동적인 영상과 광고 캠페인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The World is Where We Live>라는 제목의 짧은 영상을 추천해 드립니다.

 


 


 

인간을 포함해 지구 위에 살아있는 모든 존재는 다를 것이 없으며 모두 연결되어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인간 여성에게 아이가 소중하듯이 어미 오랑우탄에게는 아기 오랑우탄이 소중하고,

우리가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듯이 돌고래는 헤엄을 쳐서 이동하는 것 처럼 말이죠.

 

40초 남짓한 길이의 짧은 영상이지만 큰 울림을 전해 줍니다.

 

 

__

 

 

또한 WWF는 50주년 기념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사람들에게 "What will you save?" (당신은 무엇을 아끼겠습니까?) 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먼저 광고 이미지들을 보실까요?

 

 

 

- 랩탑(노트북) 컴퓨터를 아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세계의 랩탑 컴퓨터의 거의 대부분은 중국의 양쯔강 유역에서 생산됩니다. 하지만 제품에 대한 수요가 너무 높아 양쯔강 인근 지역의 자원이 바닥날 위기에 놓였을 정도라고 합니다.

 

 

 

- 여러분의 이웃들을 살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사람과 자연과의 관계가 악화되어가고 있습니다. WWF는 자연 보호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로 하여금 자연으로부터 혜택을 받으면서도 함께 조화롭게 공존해 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 테이블을 아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숲은 수 많은 생명들의 삶의 터전이자 지구를 숨쉬게 하는 존재입니다. 나무로 만든 가구나 상품들의 생산과 소비를 멈추어야할 필요는 없지만, 보다 숲 친화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할 필요는 있습니다. 나무/종이 제품에 FSC 마크가 붙어있다면 지속가능한 벌목 공정을 거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립스틱을 아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립스틱뿐만 아니라 세제와 초콜렛, 과자에도 팜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실 수퍼마켓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절반 가량이 팜오일을 함유하고 있지요. 구매하는 제품에 함유된 팜오일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것인지 확인해주세요.

 

 

 

 

 

- 야생 동물들을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수 많은 코뿔소들과 코끼리들이 상아에 대한 인간의 욕심을 위해 희생되고 있습니다. 야생동물들과 그들의 서식지를 보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잠수용품을 아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바닷속의 산호초는 수 많은 바다 생물들의 서식처이지만, 어류 남획과 자연을 배려하지 않는 해저 관광, 지구 온난화와 바다 오염으로 인해 파괴되고 있습니다. 환경친화적이고 자연을 배려하는 여행을 해주세요.  

 

 

 

- 티셔츠를 아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티셔츠를 만들기 위해 면을 생산하는 일은 많은 물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수 많은 강과 호수를 말라가게 하고 있습니다. 티셔츠 생산에 필요한 물과 화학약품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샌드위치를 아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어류 남획은 우리 모두에게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대로 어류 남획이 이어진다면 1억 7천개의 일자리는 사라지게 됩니다. 지속가능한 해산물 생산과 소비는 물고기들뿐만 아니라 어업 종사자들과 해산물 소비자인 여러분들에게도 이로운 길입니다.

 

 

그 밖에는

<여행지의 자연과 주민들에게 해악을 끼치지 않는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해 여행 기념품을 아껴주세요>

<가정용 가전제품 중 가장 전기를 많이 소비하는 냉장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냉장고를 아껴주세요>

와 같은 슬로건도 발표되었습니다.

 

 

 

무조건적인 보호, 무조건적인 절약만을 강조하는 광고들이 아니기에 보다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이야기들이군요.

 

WWF의 영상과 광고 캠페인을 보면서 어떤 것을 느끼셨나요?

 

수 많은 생명들이 모두 연결되어 함께 살아가기에 더 아름다운 자연이 원래의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도록,

슬로워크의 블로그에 찾아와 주시는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by 살쾡이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