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인포그래픽] 정수기속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

2013년은 UN이 지정한 '물의 해' 입니다. 

물의 해를 맞이하여 물 부족, 물 보호 등 물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인포그래픽 디자인들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인상깊었던 주제의 인포그래픽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Quench는 식수 냉각기나 정수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혁신적인 기술으로 미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아래의 인포그래픽은 일반적인 정수기 또는 식수 냉각기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꼬집고 그에 따른 해결책으로  Quench에서 개발한 새로운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정수기에 무엇이 숨어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문제점 1

사무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들은 사무실 정수기 물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사무실 정수기는 위생부족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오픈형 병타입 정수기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기생충등이 침투하기에 적합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깨끗한 식수 해결방안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패트병 생수를 마시는 것이지만 이러한 패트병 생수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환경 오염과 석유 낭비가 불가피하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문제점 2

위의 리스트는 일반 정수기의 식수에 침투되어 있는 유기화합물들과 이러한 무기화합물이 인체에 끼치는 영향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들 유기화합물들은 신경손상, 피부질환, 폐 손상등을 일으키며 특히 위험한 물질인 납과 비소는 암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해결책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은 Quench에서 개발한 병이 없는 정수기의 사용입니다. 이 정수기는 5단계의 활성탄 필터, 삼투여과 및 UV위생처리과정등의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박테리아, 바이러스 기생충을 99.9%까지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고 있는 정수기에 미처 알지 못했던 심각한 위험들이 도사리고 있었네요. 식수 위생상태에 대한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그에다른 해결방안을 재미있는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한 Quench의 기발한 발상이 참 재미있습니다. 한국에도 이렇게 식수 위생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이 개발되어 보다 깨끗하고 건강한 물 사용이 가능해 지길 바랍니다.  :-)



자료출처: 

www.quenchonline.com/quench-water-coolers-can-help-eliminate-common-water-dangers




by. 고슴도치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