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주인을 기다리는 유기견 이모지, 퍼피모지

 

 

다양한 피부색의 인종과 동성애 부모 가족을 담은 이모지를 업그레이드시켜 전 세계 사람들이 공유하는 언어로 사용되고 있는 이모티콘 '이모지(글보다 그림문자, 이모지(Emoji)로 말하는 캠페인들)'에 대한 소개를 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 한 조사에서는 영국인 10명 중 8명이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이모티콘과 같은 심볼과 아이콘을 사용하고 있으며, 18~25세 그룹의 72%는 글보다 이모지를 사용하는 게 감정전달을 편하게 느낀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렇듯 이모지는 사용자 개개인의 감정이나 느낌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본 이모지에는 3종류의 개 모양의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여기에 영국의 동물 보호 단체 Dogs Trust에서는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23종의 개 모양 이모티콘을 추가로 제작했습니다. 
 

 

 

 

영국의 동물 보호 단체 Dogs Trust는 주인에게 버림받은 유기견들을 보호하거나 새 가정을 찾아주고, 원치 않는 개체의 수를 줄이기 위한 중성화 프로그램 등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영국 가정에서 키우는 900만 마리의 애완견들 중 가장 인기 있는 견 23종을 선정하여 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23종의 퍼피모지는 이 센터에 있는 실제 견들을 모델로 만들어졌습니다. 퍼피모지(Dogs Emoji)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 몇 마리의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Finley (품종: Shih Tzu, 나이: 5살 미만, 성별: 수컷)
핀리는 5살 미만의 시츄입니다. 핀리는 지루한 것을 싫어하는 아주 활발한 친구라 활동량이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합니다. 매우 민감해서 주인을 잘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민감한 핀리의 성격을 이해할 수 있고 잘 놀아줄 수 있는 주인을 만난다면 사랑스러운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Darcy (품종: 잡종, 나이: 8살, 성별: 수컷)

다르시는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온 잘생긴 청년입니다. 다르시는 새로운 환경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만 알고 나면 주인을 잘 따르는 성격입니다. 긴 산책을 좋아하고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르시에게는 16세 이상의 주인에게 적합하고 혼자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Ollie-Collie (품종: 잡종, 나이: 5살 미만, 성별: 수컷)

올리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입니다. 올리의 특기는 물건을 가져오는 리콜(recall) 교육입니. 올리에게는 훈련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주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소음에 민감하기 때문에 전원 지역에 있는 가정이 적합합니다.

 

 

 

Rogue & Dinxsee (품종: Shar-Pei  , 나이: 4-7세, 성별: 암컷)

로그와 딘시는 모녀지간의 샤페이입니다. 이 두 모녀를 함께 키울 수 있는 가정을 찾고 있습니다. 같은 품종의 애완견을 키워 본 경험을 가진, 적어도 5피트의 울타리가 있는 가정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도 비슷한 캠페인이 있습니다. 동물보호 시민단체 '카라'에서 '귀엽냐옹 입양하시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모티콘으로 제작된 동물 친구들은 카라 입양카페 "아름품"에서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주인공 친구들입니다. 이모티콘을 구매할때마다 구매 금액 중 일부가 유기동물 지원 및 입양 기부된다고 하니 참여해 보세요.

 

출처 | dogstrust

by 나무늘보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