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am Slowalk

[액션카툰] 잔반을 남기지 않는 대식녀 되기!!!




점심식사는 주로 어떤 식당에서 즐기세요??
맛있는 메뉴가 많은 식당? 밥 값이 저렴한 식당? 사징님이 친절한 식당? 아니면 아마도 반찬 수가 많은 식당? 찌개 하나만 시켜도 반찬이 여덟 가지가 넘게 나오는 곳. 하지만 식사를 마칠 때까지 젓가락을 댄 반찬은 채 다섯 개도 되지 않습니다. 남은 반찬들은 고스란히 음식물 쓰레기가 되겠죠.


 

예부터 우리나라에선 상다리가 휠 정도로 음식을 차리는 것을 미덕으로 여겨왔습니다. 그래서 이름난 한식집에 가면 한 상 가득 음식이 나오기 마련이죠. 하지만 한 상 가득 차려한 음식을 모두 먹을 순 없는 법!!! 물론 풍성해보이니 기분은 좋겠다만 먹지 못한 음식들이 모두 쓰레기가 되면 얼마나 낭비인가요??



우리나라 한 해동안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 무려 15조원!!! 이 쓰레기를 처리하는 비용은 6000억원!!!


음식을 만드는데가 아니라 버리는데 이런 엄청난 돈이 사용된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충격적입니다. 이런 심각한 음식물 쓰레기 문제, 오늘부터 해결해 나가 봅시다!!!



 

9월27일 오늘의 액션, 잔반을 남기기 않는 대식녀 되기!!!

특히 여성분들 다이어트다, 입맛이 없다, 맛이 없다 등으로 밥과 반찬을 남기기 쉽죠.내가 버린 밥 한 두 숟갈, 반찬 몇가지들이  모여 엄청난 양이되고, 더불어 불어나는 처리비용을 생각하지 못한 채. 이제부턴 매 식사마다 적당량의 음식으로  음식을 남기지 않는 여성분들이 되어 봅시다!!



식당에서!!

첫번째 액션. 음식은 먹을 만큼만 주문하기
두번째 액션, 먹지 않을 반찬은 바로 돌려보내기
세번째 액션, 공통으로 이용하는 반찬은 적정량만 덜어먹기
네번째 액션, 충분히 생각해보고, 먹을 만큼만 음식, 반찬 추가로 주문하기
다섯번째 액션, 먹고 남긴 음식은 부끄러워말고 포장해 가져가기


집에서!!
첫번째 액션. 과일은 껍질채 먹기
두번째 액션, 식단을 계획한 후 꼭 필요한 식품만을 적정량 구입해 식사량을 감안하여 요리하기
세번째 액션, 냉장고 속 제품 리스트 만들기



또 한가지 음식을 맛잇게 남기지 말고 먹어야하는 이유는???

복스럽게 먹는 여자가 아름답다!!!

요즘 남성분들은 뭐든지 잘먹고 맛있게 복스럽게 먹는 여자를 좋아하니
무슨 음식이든 가리지 말고 맛있게 먹어주면 그 모습이 참 예뻐보인다네요.
자 오늘부터 음식을 남기지 말고, 야무지게 식사해주세요!!!





더 많은 액션카툰을 만나며 하루에 한가지씩 액션을 실천해 보아요~ 1액션 캠페인 블로그 GO!!!

함께하는시민행동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시민문화를 만들어봅시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