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지속가능한 커피 한 잔 하실래요?

슬로워크가 위치한 삼청동은 5년 전만 해도 조용했지만, 이제는 수많은 카페와 레스토랑을 이웃에 두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 커피 전문점의 숫자만큼 커피도 이제는 친숙한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최근에는 잘 생긴 남자배우가 커피 패키지에서 나와 타주는 커피와 함께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라는 문구의 커피광고까지 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세상에서 두 번째로 작을 것 같은 카페를 소개합니다.

 

 

 

 

 

 

 

 

 

Kickstand 커피는 뉴욕 시를 기반으로 하는 이동식 카페입니다. 차도 오토바이도 아닌 자전거로 움직이는 이 카페는 자전거에 접이식 가판대를 연결하여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Kickstand 커피는 2010년 커피와 사이클링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열정으로 시작되었다는데요. 현재는 주로 브루클린 지역을 이동하며, 맨하탄 지역도 가끔 순회한다고 합니다. 지역장터나 행사를 찾아다니기도 하고요.

 

 

 

 

 

 

 

 

 

 

 

 

 

브루클린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빈을 공급받고, 커피콩의 생산지가 어디이고, 언제 로스팅이 되었는지를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이들이 만드는 커피는 그 과정이 참으로 친환경적입니다. 이동 시에는 무조건 자전거를, 커피를 분쇄할 때는 손으로, 드립은 핸드드립으로 거의 모든 공정이 수작업입니다. 그래서인지 인기도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들만의 친환경적인 또 다른 방법은 이들의 커피농축액 인데요. 이 커피농축액은 오랜시간동안 찬 물로 추출된 커피농축액입니다. 커피농축액을 판매함으로써 자신에 기호에 맞게 커피의 맛을 조절하는 소비자의 취향도 배려하는 동시에 다른 커피음료들과 같이 불필요한 패키지를 필요로 하지도 않습니다. 농축액 한 병이면 약 커피 10잔의 패키지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커피농축액 또한 자전거를 이용해 배달되며, 다 사용한 병을 새로운 병과 교환하는 방법으로도 환경 과부하도 줄인다고 합니다.

 

 

 

 

Kickstand 커피를 운영하는 4명의 커피 경력을 합치면 약 20년이 된다고 합니다. 오랜 경력만큼 이 지속가능한 커피가 더 많은 뉴욕 시내를 누비기를 기대해봅니다.

 

자료출처: http://www.good.is/post/a-bike-powered-mobile-coffee-shop-brews-the-most-sustainable-cup-in-new-york/, http://kickstandbrooklyn.com/about/

 

by 토종닭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