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디자인, 그것이 세상을 변화시킨다, PROJECT H DESIGN!!




“저는 시장을 위한 디자인이 싫었어요. 세상을 위한 디자인이 하고 싶었죠. 정말 디자인이 필요한 곳을 위해서... 유치하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디자인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어요.”

- Project H Design 설립자 Emily Pilloton-

 

Emily Pilloton


Humanity, Habitats, Health, and Happiness. Project H Design이 내세우는 4가지 가치.
오늘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위해 저 먼나라 남아프리카의 어느 시골 학교에서부터 뉴욕의 놀이터까지 그들의 디자인을 퍼트리는 한 디자인 비영리단체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디자인을 공부하던 Emily. 그러나 그녀는 어느 날, 기존의 디자인 방식에 불만족스러움을 느끼고, Project H Design을 설립하게 됩니다. 자신과 같은 생각을 가진 디자이너들에게 시장을 위한 디자인이 아닌 필요기반 디자인을 위한 판을 만들어주고. 인도주의적이며 놀라운  디자인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Project H Design은 디자인이 세상을 변화시킨다고 믿습니다. 그럼 그들은 세상을 변화시키기위해 어떤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시켜왔는지 알아 볼까요???


 


첫 번째 프로젝트, 뚱땡이 물통 Hippo Roller!!!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개발 도상국들은,먹을 물은 얻기위해 하루 동안 5~8갤런 의 양동이를 가지고 연못이나 수도시설이 있는 곳에, 여러 번을 다녀옵니다. 물론 걸어서...하지만 PROJECT H DESIGN이 Hippo Roller를 개발한 이후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죠. Hippo Roller의 그 크기와 사용의 용이성은 물을 가져오는데 적은 시간이 들고, 그 대신 학교에 가거나,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프로젝트, 야외에서 놀이로 즐기는 수학 수업 Learning Landscape
초등학교 수학 교육을 위한 놀이터 시스템입니다. 타이어를 격자로 설치해 숫자를 적고,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사칙연산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간 및 논리력도 키워주죠. 또 수학은 어느 나라나 같기 때문에, 신청을 하면 어떤 국가에서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프로젝트, 노숙자를 위한 디자인 ABJECT OBJECT
로스앤젤레스의 한 쉼터와 손을 잡고 바느질처럼 단순한 기술로 만들 수 있는 상품들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노숙자들이 기술도 배우고 자립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어 주죠.



 




네 번째 프로젝트
, 75일간의 이동 전시회, Design Revolution Road Show Hits The Road!!!
트레일러를 개조해 만든 차를 타고 25개의 학교 방문을 위해 75일의 긴 여행을 떠납니다. 물론 그들이 디자인 한 40개의 제품들과 함께. 학교 방문을 통해서 그들이 사회를 위해 디자인한 제품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그곳에서 왜 이것들이 필요했는지 설명해 주죠. 교육을 통해 사회속에서 디자인의 필요성과 힘을 알려주는 것이죠.





더 많은 프로젝트 보러가기,  PROJECT H DESIGN GO!!!!



그녀는 미소만큼 환한 마음을 가진 것 같습니다. 지금 살고있는 세상에 대한 애정을 가지지 않고선 진행 할 수 없는 일이죠. 우리나라도 세상을 바꾸기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디자인하는 디자이너가 많이 생긴다면 참 ~좋겠습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