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BMW를 타고다니는 당신, 더 오래산다?













BMW를 타고다니는 당신, 더 오래산다?












물론, 이 BMW 아니죠~













BMW 가 맞습니다.   Bus, Metro, Walk


















대중교통이 우리의 환경에 더 이롭다는 것은 누구나 상식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대중교통의 이용이 우리의 신체에도 훨씬 이롭다는 구체적인 연구결과가 나와서 화제인데요~

이 연구결과를 발표한 단체는 미국대중교통협회! American Public Transportation Association.









이 연구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이용객이,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보다 더 오래산다는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우리는 좀더 걷고, 좀더 움직이면서 자연스럽게 몸을 더 사용하게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운동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 나라의 대중교통이용량과, 평균수명을 연결지어서 설명하려는 시도도 이 연구에서는 있었습니다.




분명히,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운동해야 하는 최소한의 활동량을 충족시키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건강에 대한 복지비용을, 대중교통의 증진에 투자하면,

자연스럽게 시민들의 대중교통이용이 증가하고 운동량도 증가할 것이라고."





색다른 제안인데요?

대중교통이용이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자가용차량의 수도 줄어서, 그만큼 배기가스도 줄어 도시의 공기도 더욱 더 맑아질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60명의 사람이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버스를 이용할 경우, 자전거를 이용할 경우에 공간을 얼마나 차지하는지 비교한 사진입니다.

60대의 자가용에서 내뿜는 배기가스는, 버스를 이용할 경우, 단 한대로 줄어듭니다.
자전거의 경우는 두말할 필요없이 무공해지요 :)















우리 오늘부터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이글을 읽은 오늘 하루만이라도 자가용은 잠시 집에 두시고, 당신의 건강을 위한 BMW를 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http://www.apta.com/Pages/default.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