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오는 금요일, 10월1일은 국군의 날입니다. 국군의 위용을 세계 만방에 널리 알리고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정한 기념일이지요. 그래서 어제부터 서울 곳곳에선 기념행사가 준비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육,해,공군 모두 박수 받는 날. 얼마전까지는 이들도 박수받는 군인이였죠. 하지만 지금은 그 반대로 찬밥인, 예비역 복학생 오빠들.

제대 후 사회에 적을 못 하는 복학생오빠로 낙인 찍히기싫어, 백화점을 주말마다 드나들고, 공중파 3사의 모든 개그 프로그램 섭렵하며, 강체력을 보여주기 위해 몸 생각하지않고 모든 축구,농구,야구게임에 앞장서는 참 힘든 복학생 예비역들.


9월29일 오늘의 액션, 예비역의 농담에 깔깔대며 웃어주기!!!


한 신문기사에 따르면 군복무를 마치고 복학한 대학생 10명 중 7명은 대학생활에 적응하는데 애로를 겪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특히 취업에 대한 압박감(40.8%)과 교우관계(23.7%), 무기력(12.8%), 학사일정의 혼란(12.1%), 식생활 부적응(7.3%) 등을 호소했죠. 만인의 고민인 취업문제를 제외한다면 교우관계가 가장 큰 문제이네요.


군대를 제대한 복학생들이 이런 급격한 환경변화로 심한 심리적 고통으로 우울증에 빠질 수 있다면, 무엇보다 선.후배들의 배려와 당사자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겠죠??


예비역 복학생 오빠들이 파릇파릇 싱그러운 여후배들의 티탐임에서 조잘조잘, 식은땀을 흘리며 개인기를 보이면, 그다지 웃기지 않아도 박수를 치며 깔깔 웃어주세요!!! 아마 그 예비역 오빠의 마음속에 닫혀있고, 막혀있던  답답한 무언가가 풀리며 아름다운 현실에 조금 더 가까이 적응해가게 될테니까요. ^^


 


더 많은 액션카툰을 만나며 하루에 한가지씩 액션을 실천해 보아요~ 1액션 캠페인 블로그 GO!!!

함께하는시민행동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시민문화를 만들어봅시다!!! CLIC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