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워크에서는 2011년 4대강 멸종위기종 프로젝트 '안녕'에 이어 강정마을과 구럼비 생명들의 이야기를 담은 또 하나의 '안녕'프로젝트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들의 오랜 친구였을 마을 사람들과 '안녕'이란 인사도 나누지 못한 채 그들의 동의도 없이 사라져가고 있는 제주도의 소중한 생명들. 민주적이지 못한 방법으로 강정마을의 생명, 풍경, 사람 모두를 바꾸어 놓은 해군기지. 

 

분명한 것은 구럼비에는 우리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수많은 생명과 수없이 큰 가치가 존재해왔을 것입이다. 그 모두를 담을 수 없음에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주시는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많은 가치와 아름다움을 담을 프로젝트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맹꽁이

 


붉은발말똥게

 


나팔고둥

 

따개비

 


제주새뱅이

 


방풍초

 


갯까치수영

 


층층고랭이

 


돌찔레꽃

 


까마귀쪽나무

 

 


현재 이미지는 실 작업물이 아닌 아이디어 스케치입니다.

프로젝트 진행에 앞서 자료조사를 통해 구럼비 생물 10종을 스케치해 보았습니다. 스케치를 통해 구럼비 생물들의 아름다움을 마음에 새겨볼 수 있었습니다. 


구럼비에서 살아온 다른 생명들에 대한 정보나 프로젝트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neti0119@slowalk.co.kr 혹은 댓글을 통해 남겨주세요. 여러분이 주시는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많은 아름다움을 담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by 사막여우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