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농촌지역을 살리는 맛있는 프로젝트 'Pizza Farm'

"Bring your families, pick your toppings, and meet the folks who grow the best local food around."

 

 

 

가족들을 데리고 와서 토핑을 고르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피자를 공짜로 먹으라니, 누구나 귀가 솔깃할 만한 문구가 'Pizza Farm'으로 초대합니다.

 

'Pizza Farm'은 지역의 농부들이 생산한 먹거리로 피자를 만들어 무료로 지역사회 사람들과 나누는 이벤트입니다. 미국 코네티컷 주의 Canaan에서 'Pizza Farm'은 다양한 지역 공동체를 초청해 지역의 음식을 곁들인 축제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두 시간여동안 Pizza Farm은 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들로 300판의 피자를 만들어 꾸준히 밀려드는 300명 이상의 지역민들을 대접했다고 하는데요, 그들 지역과 가정에서 만든 전통적인 음식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에게까지 그들이 마음 속에 품고 있는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빵을 만들기 위한 밀가루부터 채소와 고기까지 모든 재료들은 지역 농민들이 기부한 것이며 모두에게 무상으로 제공되었다고 합니다. 신선한 재료로 즉석에서 만든 피자는 맛도 물론 일품이겠죠?

 

 

 

 

Pizza Farm 이벤트의 성공으로 인해 지역민들은 같은 지역에서 도농 직거래 시장을 여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하니 농촌 지역 사회의 지속적인 가치를 인식하고 실행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시작인가를 알게 해 줍니다.

 

 
그러나 더욱 주목할만한 점은 그 짧은 2주 동안 농민들의 협조를 얻어내는 것과 음식을 준비하는 것, 장소를 섭외하고 깔끔하게 디자인된 티셔츠나 광고문구나 표지판을 만들고 광고하는 것 뿐만이 아닙니다. 이러한 거대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서는 노련한 전문가에게도 수 개월은 아니더라도 몇 주는 걸렸을 텐데요, 
'Pizza Farm'프로젝트를 진행한 Project M은 기업도, 홍보대행사도 아닌 미국의 디자이너/예술가들이 모여 실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Project M은 젊은 디자이너들을 격려하고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들을 만들기 위해 미국 각 지역의 디자이너이자 예술가들이 모여 만든 프로젝트 집단입니다. Project M은 Winterhouse의 지원을 받고 있는데요, Winterhouse는 록펠러 재단의 지원을 받고 2009년에 시작된 프로젝트로, 비영리, 디자인 교육사업뿐만 아니라 산업 디자인 전반에 걸친 사회적, 정치적 영향력에 대한 고민을 하며 긍정적인 변화와 현상에 도전하는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공동 작업하고 생성하는 플랫폼입니다.

 

 

 

 

 

농업이 황폐화되고 있는 농촌지역에서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장려하고 이를 대중들이 인식하도록 해야할 필요를 확인하고 긍정적인 변화의 시작을 만들어 낸 Project M. 단순히 피자 시식 행사가 아니라 '지역사회', '로컬푸드', '먹거리를 통한 관계회복'에 대한 생각을 해 보게 합니다.   

 

Project M의 웹사이트를 보니 'Pizza Farm'프로젝트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이슈들을 가지고 진행된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이 많은데요, Project M의 활동들을 눈여겨 보며 앞으로 슬로워크 블로그에서도 종종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출처 : http://www.winterhouse.com/project_m

http://www.winterhouse.com/project_m/index.html

http://www.projectmlab.com




by 나무늘보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