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건강한 삶을 위한 시계

우리가 일하는 이유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것이지만, 정작 그 일 때문에 삶에서 중요한 것들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초가 되면 '아무리 바빠도 꼭 해야지'라고 생각했던 것도 일에 쫓기다 보면 금방 잊게 됩니다. 시간은 어찌나 빨리 가버리는지 벌써 입춘이 지나 3월입니다. 시곗바늘은 째깍째깍 숫자들이 나열된 원을 그리며 잘도 돌아갑니다. 여러분이 계획했던 2015년의 습관들은 잘 지켜지고 있으세요?  매일 저녁 한숨을 쉬며 '오늘 또 못 지켰네!', ' 또 깜빡했네!' 하시진 않으신가요?  여기 그런 분들을 위한 재밌는 아이디어가 있어 소개합니다.


실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재밌고 유용하게 디자인하는 곳인 OOO My Design 스튜디오는 재밌고 유용한 시계를 선보였는데요. 이 시계의 목적은 시각의 알림이 아닙니다.


각 시각의 위치에는 단어들이 숫자들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하루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행동들을 자신의 삶의 방식에 따라 구성할 수 있게 되어있죠.


삶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행동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햄버거, 스테이크 등의 육류를 즐겨 먹던 샘은 작년 한 해 비만으로 인해 건강이 많이 악화하였습니다. 그래서 샘은  오후 여섯 시가 되면 꼭 과일을 먹기로 했습니다.




올해 결혼 5년 차인 줄리아와 마크는 점점 스킨쉽이 줄어들고 싸움이 잦습니다. 이런 행동들이 서로의 행복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안 부부는 12시가 되면 꼭 키스하기로 했습니다.




온종일 업무에 시달리는 줄리아는 신경과민으로 인한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매일 아홉 시가 되면 명상을 하기로 했습니다.




여러분에게 필요한 건강하고 행복한 행동들은 무엇이 있나요? 일 때문에, 공부 때문에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살고 있지 않으세요? 이렇게 시계를 볼 때마다 내가 지금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을 보게 된다면 적어도 하나의 행동습관은 바뀔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ooo my design studio에서 판매도 하고 있는데요. 구매하기 부담스럽다면 집에 있는 벽걸이 시계를 자신의 삶의 방식에 맞게 변형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5년 자신에게 꼭 필요한 하나의 습관을 만들어 건강한 삶이 되길 바랍니다.







by 고라니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