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Ofactory와의 합병을 앞둔 슬로워크에 겹경사가 생겼습니다.

서비스디자인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잇어워드(It-award)'에서 대상과 본상을 수상하고, 역시 웹디자인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웹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잇어워드 서비스디자인부문 대상 수상

한국디자인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잇어워드(it-award)’는 매년 가장 우수한 디자인과 디자이너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미적가치, 실용성, 사회공헌, 혁신성을 기준으로 디자인업계의 CEO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합니다.




  • 프로젝트명: “지금하자”

  • 고객명: 서울특별시

  • 참여 슬로워커: 문광진, 최선주, 곽지은, 김영희, 박화진, 류태석





심사평

  • 종이절약을 실천해야 하는 순간은 지금이라는 브랜딩과 종이 절약을 돕는 구성품들의 디자인 결과물 완성도가 뛰어나다. 좋은 공공 캠페인 사례라고 생각한다.

  • 종이절약이라는 간과하기 쉬운 실천 행동에 분명한 동기를 부여하여 행동의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설계가 잘됐다. 과정도 치밀하지만 디자인 결과 또한 매력적이다.

  • 웹을 통해 다운로드하여 적용 가능한 다양한 실천방안을 제시하였다는 점이 매우 흥미있다. 특히 브랜딩 및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반에서의 완성도가 캠페인의 성공을 가져왔다는 점에서 서비스디자인 결과물의 지향점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 기존의 캠페인은 대부분 심각하거나 식상한 형태였는데 명쾌한 네이밍과 재미있는 구성품으로 종이절약을 즐겁게 실천하면서 모든 접점에서 한번 더 생각할 수 있게 디자인한 점이 흥미롭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정확한 프로세스, 디자인 완성도와 파급효과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 “지금하자” 자세히 살펴보기: 서울시 종이절약실천 프로젝트, 지紙금金하자, 지紙금金하자 2


잇어워드 시각디자인부문 본상 수상 (2회 연속 수상)

  • 프로젝트명: “지속가능발전목표 카드키트”

  • 파트너: 유엔글로벌콤팩트한국협회

  • 참여 슬로워커: 노길우, 박영현, 최선주, 박화진





심사평

  • 세계 빈곤 문제 해결을 위한 세부 목표를 시각화하여 간단한 카드형식으로 체계화한 점이 매우 의미 있다. 내용을 간단명료하게 이해하고 또 손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색과 아이콘을 체계적으로 잘 이용한 점도 돋보인다.

  • 17개 목표와 169개의 세부목표를 보기 쉽도록 아이콘을 개발·표현하는 작업은, 주제에 대한 세밀한 계획과 정확한 이해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그 열정에 특히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 ‘인덱스 형태의 카드디자인’은 많이 쓰였던 방식이다. 하지만 방대한 내용을 이에 접목한 점이 긍정적이다.


> “지속가능발전목표 카드키트” 자세히 살펴보기: 슬로워크가 SDGs를 실천하는 방법


웹어워드 코리아 영화/예술분야 최우수상 수상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국내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입니다. 국내 대표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 프로젝트명: “DMZ국제다큐영화제”

  • 고객명: 디엠지국제다큐영화제사무국

  • 참여 슬로워커: 오예슬, 김다온, 권지현, 김다래, 류태석



심사평

  • 온라인에서 영화제의 정보를 이정도로 가까이 심도깊게 영화인들의 감성을 살린 서비스는 찾기 어려운게 대부분인데 단순 홍보를 넘어선 서비스로서의 변모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사례이다.

  • 카드형식의 UI로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사진과 컬러 오브젝트로 지루하지 않게 깔끔하게 구성되었다. 텍스트도 크게 사용하여 가독성을 높였고 각 메뉴를 카드형식으로 한번 보여주고 선택해서 들어가게 해 좀 더 이해도 있게 선택할 수 있다.


> DMZ국제다큐영화제 사이트 방문하기



슬로워크에 작업을 의뢰해 주시고,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해 주신 서울특별시와 유엔글로벌콤팩트한국협회, 디엠지국제다큐영화제사무국에 특히 감사드립니다.


2017년에도 슬로워크는 UFOfactory와의 합병을 발판삼아 디자인과 테크놀로지의 시너지를 높이고 고객의 니즈에 더욱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꾸준하게 '변화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Creative Solutions for Change)'을 모색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lowalk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