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am Slowalk

[액션카툰]트위터로 좋은 일 퍼뜨리기!!!

 

길을 가면서도, 친구와 대화를  나누면서도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 않고, 날씨, 뉴스 같은 그 날의 이야깃거리를 사람들과 공유하는 140자, 바로 트위터!!! 트위터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사용자가 근황을 가볍~게 올릴 수 있다는 것이겠죠.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트위터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많이 가지고 있는 20~30대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구요. 그런데 이들은 정보를 나누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에도 가장 열심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 트위터를 통해서!!!

 

트위터에 글을 올릴 때마다 자선단체에 일정금액을 기부하는 트윗 나눔 운동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 트위터 사용자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 기부 운동은 630여명이 한달 만에 2천만 원 가까운 기부금을 만들어 냈다고 하네요. 별도의 품을 들이지 않고, 가볍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기에 많이 참여를 이끌어내지 않았을까요???

 

큰 마음을 먹어야만 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던 기부가 IT와 결합하면서 손쉽게 생활속에 자리잡고 있는 것 같아 괜시리 저도 뿌듯하네요.

 

오늘은 트위터를 통해 좋은 나눔운동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또 좋은 운동이 있다면 서로에게 퍼뜨려주세요~! 

*참고하세요~!!!

트윗나눔 Go!!

트윗자선냄비 Go!!

 

더 많은 액션카툰을 만나며 하루에 한가지씩 액션을 실천해 보아요~ 액션 캠페인 블로그 GO!!!

함께하는시민행동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시민문화를 만들어봅시다!!!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