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에서의 에티켓이라 하면, 소란 피우지 않기, 흡연하지 않기, 음식 남기지 않기 등을 나열할 수 있겠죠? 일반적으로 사람들도 잘 기억하고 있구요. 하지만 아직도  식당이나 각종 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손님들의 태도에 대한 언급은 아직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내가 돈을 낸 만큼 정당한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라는 생각 때문 아닐까요?


예전에 어느 식당에서 주변 사람들과 맛있게 식사를 즐기고 있었죠. 그런데 갑자기 식당 안의 모든 사람들의 기분이 상할 정도의  큰 소리로 한 직원에게 불평을 하시는 한 아주머니를 보았습니다. 독하게 몇 마디를 더 건네시고 나서야 마음을 추스리신 아주머니. 직원은 몹시 기분이 상한 것처럼 보였죠.


물론 식당을 찾았을 때 불쾌하고 불만족스러운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부분을 불평할 때에는 자신의 언어와 태도에 대해 한번쯤은 고려해야하지 않을까요? 하루 종일 미소를 띤 얼굴로 다양한 사람을 대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도 엄청날테죠.


비록 작은 식당의 저렴한 음식일지라도 좋은 마음가짐으로 먹고, 직원 한분 한분을 존중한다면 최고급 식당에서 느낄만큼 만족을 느낄 수 있을텐데 말이죠.

 

이번 크리스마스에도 모두가 기쁨으로 축제를 벌이는 동안, 식당이나 서비스 업종의 직원들은 보다 많은 사람들의 기쁨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하고 계신답니다. 그런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항상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그럼 그분들도 최고의 서비스로 여러분들께 보답하실 꺼예요~!!!

 

 

더 많은 액션카툰을 만나며 하루에 한가지씩 액션을 실천해 보아요~ 액션 캠페인 블로그 GO!!!

함께하는시민행동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시민문화를 만들어봅시다!!! CLIC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