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오늘은 얼마치의 전기를 사용했을까?

아침을 깨워주는 핸드폰의 알람소리부터 자기 전에 끄는 불까지, 이렇게 냉장고, 티비, 컴퓨터와 같이 전기를 먹고 사는 친구들을 필요로 하는 우리에게 전기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이지요.

 

세상이 더욱 빠르게 변하고, 날씨가 더워질수록 우리는 전기먹는 친구들을 더욱 더 많이 찾게 된 나머지 쓸데없이 전기를 낭비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이렇게 낭비스런 전기소비를 막기위해 도움을 주는 친구를 하나 소개합니다. 그의 이름은 Wattson. Wattson은 무선 전기계량기로, 집안에 설치되어있는 전기계량기와는 달리 집안에서라면 원하는 곳 어디에나 두고 전기사용량을 watt단위로 수시로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무선전송기를 전기계량기 옆에 놓고, 센서 클립을 전기계량기에 연결하기만 하면 설치는 간단하게 끝납니다. 전송기는 전송모드에 따라 짧게는 3개월에서 24개월까지 4개의 AA건전지로 작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Wattson무선계량기 디스플레이는 약 4~5watt정도만을 소모한다고 합니다.

 

 

사용되고 있는 전기의 사용량을 계산하여, 연간 전기 사용비용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주고 전기를 적게 사용할 때는 파란 불이 들어오고, 보통으로 사용하면 보라빛이 들어오며, 많이 사용할 땐 빨강으로 불이 들어오는 귀여운 기능은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오는 Wattson의 장점입니다.

 

 

 

 

Wattson무선전기계량기는 자체적으로 28일치의 전기 사용 기록을 저장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에 Holms라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데이터를 옮기면, 쌓인 데이터를 통해 연간 전기 사용량을 챠트로 한 눈에 보여줍니다.

 

또한 Wattson solar와 같이 집에서 태양열 전지등을 통해 전기가 자가생산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얼마만큼의 전기를 만들어내고 또 사용하는지도 확인할수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에너지 절약 생활을 도와주는 Wattson은 본인 그 자체만으로도 친환경적인데요. Wattson제품의 부품 하나, 포장 패키지에 사용된 종이와 인쇄잉크까지도 다 환경친화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우리가 얼만큼의 에너지를 사용하는지를 쉽게 보는것만으로도 에너지 절약에 한 걸음 더 가까워 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Wattson이었습니다.

 

 

 

 Wattson 소개 동영상

 

 

 

이미지출처및Wattson 웹사이트: http://www.diykyoto.com

 

by 토종닭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