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샌프란시스코의 빨~간 쓰레기수거함 벤치!!!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역시, 많은 사람들이 바쁘게 살아가는 도시 중 하나이지요. 차도 많고 사람들도 이리저리 뛰어나디고... 어느 도시들 처럼요. 그런데 이런 복잡한 도시 속에 빨간색 대형 벤치가 자리잡게 되어 시민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고 하네요. 이름은 Parkmobile. 한번 같이 만나 볼까요??

 

 

인도 옆 빨간 큰 벤치에 한 남자가 여유롭게 커피와 베이글을 즐기고 있네요.^^

 

 

 

 

우선, 그 빨간 의자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어딘가 눈에 익은 모양이지 않나요? 네, 바로 대형 쓰레기수거덤프트럭에 사용되었던 수거함입니다. 수명이 다한 수거함을 예쁘게 변신시켜 도시의 멋진 벤치로 만든 것이죠. 한쪽은 의자로 만들어졌고, 쓰레기를 수거해 담던 공간은 무성한 녹색 식물로 가득 채워 도시속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줍니다.

 

 



 

 

가로, 세로 6 feet, 16 feet 에 이동성을 갖추고 있어 벤치를 쉽게 다른 곳으로 옮길 수도 있고, 다른 도시 경관 사업에 비해 매우 저렴한 설치, 제작 비용<한 대에 $6,000>이라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샌프란시스코에 놓여잇는 2개의 벤치외에도 4개가 더 놓여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에선, 주차공간을 가려 성가신 존재일 뿐이라며 비아냥거리는 시민들도 존재한다지만, 도심속 푸른 경관과 재활용 디자인의 역할은 충분히 해내고 잇는 기특한 작업물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by 토끼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