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후기 : EASY RECYCLING 03

 

사소한 재활용이 지구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어떤 물건을 재활용 하느냐 보다 소비를 줄이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활용에도 시간과 노력이 따릅니다. 바쁘고 피곤해 재활용품에 대한 시도를 못하고 있는 분들에게 최대한 추가 재료없이 간단하고 재미있게 재활용품을 만드는 방법을 제시해 보려고 합니다.

 

 

세번째. 포장용품 재활용

연인들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하지만 유통업체와 매장의 판촉전쟁은 과대포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로의 마음을 주고받는 선물은 언제나 기분좋은 것이겠지만 실제 물건에 비해 터무니 없이 많은 포장용품들이 버려집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확인받았던 행복한 화이트데이가 지난지금 쓰레기통에 버려진 것이 무엇인지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1. 쿠키상자를 재활용한 화장품정리함 

 

 

쿠키상자를 재활용해 화장품정리함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만드는 법은 없습니다. 단지 정리가 필요한 물건을 담아두는 것으로 끝입니다. 화장품 정리뿐아니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플라스틱 케이스를 재활용한 양념통

 

   

초콜렛을 담았던 플라스틱 케이스를 재활용해 양념통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모서리부분에 구멍을 내고 양념을 넣은 후 케이스주변을 테입으로 막아주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양념통이 되었습니다. 

 

 

 3. 종이케이스를 재활용한 쓰레기통

 

 

포장용 종이케이스를 이용해 책상위에서 간편하게 쓸수 있는 쓰레기통을 만들어보았습니다.

 

 

4. 달력을 재활용한 포장지

 

 

달력을 재활용해 선물포장을 해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화려한 포장만이 아니라 함께 지키고 살아갈 지구를 만드는 일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문론 포장용품의 재활용도 중요하겠지만 에초에 화려한 포장만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포장하는 법, 그리고 그마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할 때인것 같습니다. 

 

지구를 생각하는 작은 실천 'EASY RECYCLING'은 계속됩니다.

* 쉽게 만들수 있는 재활용품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neti0119@slowalk.co.kr로 보내주세요.


 


 


by 사막여우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