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에너지 절약, 이젠 디자인으로 해결해봅시다~!!!

계속되고 있는 무더위로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전력 공급의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는 기사를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 주위에서도 사용하지 않는 전원 차단, 냉방온도 28℃ 이상 유지, 냉난방 가동시간 줄이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행동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구요.

 

 

 

전기는 생활에 꼭 필요한 요소이기도 하지만 무분별한 사용과 그에 따라 발생하는 온실가스 등으로 우리의 지구와 환경오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 해결책의 하나로 에너지 절약형 전구(CFL) 사용을 장려하기도 하고요.

 

 

 

에너지 절약형 전구(CFL)란? 안정기 내장형 램프로서 별도의 등기구가 필요없이 백열전구 소켓에 그대로 꽂아 사용하는 제품으로서 백열전구에 비해 80%의 절전효과를 나타냄은 물론 수명은 8배나 깁니다. 고주파전자회로를 채택, 순간 점등으로 시력의 편안함은 물론 공간의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 패션형 램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이야기는 이런 에너지 절약형 전구의 패키지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평범한 전구 패키지에 차별성을 주어 소비자들의 구매도 높이고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게 만드는 역할까지 하고 있습니다.

 

 

 

Borealis light bulbs


  

 

 

 

 

Borealis 전구는 에너지 절약형 전구이지만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주기위해 일반적인 전구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 전구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사실, 전구의 모양이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에 더 많이 숨겨져 있습니다. 영상으로 알아볼까요?


 

 

 

 

 

 

 

 

패키지에 사용된 종이는 버려진 널판지를 재활용해 제작하였습니다. 화학 접착제가 아닌 전분을 이용한 접착제를 이용해 조립되었구요. 또 콩기름 잉크로 필요한 글자와 색상들을 인쇄하였습니다.

 

 

 

 

 

 

 

또한 포장재의 역할 뿐 아니라 문고리에 달아둘 수 있도록 지기구조를 개발해 LIGHTS OUT!!!이라는 메세지를 통해 사람들이 쉽게 간과할 수 있는 불필요한 전등끄기를 돕기도 하네요^^

 

 

얼마 전, 정전대비위기대응훈련이 실시되었습니다. 전력수급여건이 어려워짐에 따라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계획정전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훈련이었죠. 이런한 훈련까지 실시되는 걸 보면 전력상황이 그만큼 어려운 것이란 생각이듭니다. 회사에서 작업 중, 컴퓨터까 꺼지는 상상을 해보니 정말 아찔하네요. 올여름 블랙아웃없이 안전하게 보내기위해 생활 속 작은 일도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

 

 

 

 

by 토끼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