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작지만 알차다, 싱글족을 위한 미니하우스!!

 

요즘 싱글족이나 2인가구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전체 가구중 1-2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이런 추세가 계속된다면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요?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좁은 집에 들여놓은 큰 가구들로 인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좁은 공간에서도 작지만 편안하게 지낼수 있는 매력적인 집을 소개합니다.

이 집은 독일의 Van Bo Le-Mentzel 이라는 디자이너가 만든 미니 하우스입니다. One SQM House(one square meter)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요. 이 집은 사무실, 침실 그리고 상점 등 다양한 모습으로 사용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우리가 상상하는 집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공중전화 박스 형태에 뾰족한 지붕 모양으로 되어있는 이 집은 사용자에 따라 그 모습이 다양하게 바뀌어 집니다. 작은 책상을 놓고 앉거나 매트리스를 놓고 기대어 누울 수도 있습니다. 이 집의 끝에는 바퀴가 달려있어서 쉽게 움직일 수 있고 얼마든지 이동이 가능 합니다.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집이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 집은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누구나 자기 손으로 직접 그리고 쉽게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이 집을 가질수 있다면, 나만의 장소/공간에서 어떤 모습으로 만들어 사용해 보실건가요?

큰 공간이 아니어도 가능하니 나만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작은 집 하나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http://www.treehugger.com

  

 

 

by 코알라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