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뉴스 그림으로 보자, 아이콘 타임즈

여러분은 어떻게 뉴스를 보고 있나요? 매일 아침 종이신문을 보는 분도 있을 테지만 요즘은 출퇴근 시간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잠깐의 시간을 이용해서 뉴스를 보는 사람들이 있지만 다른 이유(시간상, 지루하거나 너무 긴 기사 글 등)들로 그마저도 읽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이콘 타임즈(Icons Times)를 소개합니다! 





이것은 디지털 뉴스로 여러 글 대신 아이콘으로 기사를 대신해 보다 쉽고 빠르게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 타임즈는 허핑턴 포스트(Huffington Post),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 등 훌륭한 매체의 기사들을 수집하여 그에 맞는 그래픽으로 디자인 합니다. 


이곳은 총 6가지의 카테고리(전체,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테크놀로지 그리고 세계뉴스)로 뉴스가 분류되어있습니다. 각 아이콘 하단에는 짧은 설명 글이 적혀있습니다.




몇 가지 뉴스를 살펴볼까요?



어떤 기사인지 짐작하셨나요? 바로 최근에 있었던 우리나라 은행이 해킹 공격을 받아 피해를 입었던 뉴스입니다. 태극기 모양과 폭탄을 이용하여 우리나라의 사이버공격을 표현했네요.





수천 마리의 죽은 돼지가 상하이 황푸강에서 발견됐다는 뉴스입니다. 바다 위에 돼지꼬리만 떠 있는 모습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네요. 





페이스북이 새롭게 홈페이지 디자인을 한다는 뉴스입니다. 





인도에서 여행 중이던 스위스 여성을 성폭행한 용의자 6명이 검거되었다는 뉴스입니다. 스위스 국기색인 빨간색과 흰색을 사용하여 스위스 사람임을 표현하고 성별 기호와 수갑을 이용하여 여자인 것과 체포되었다는것을 알려줍니다.    





영국 런던에 사는 한 소년이 모바일 어플로 부자가 되었답니다. 그 소년이 만든 섬리(summly)라는 어플을 야후에서 3000만달러에 샀다고 합니다. 학생을 나타내는 책가방을 어플 모양으로 만들고 황금색을 사용해서 부자가 되었다는 걸 알려줍니다.





지난 1월에 있었던 바르셀로나와 오사수나와의 경기에서 메시는 무려 4골을 넣어 5-1로 대승을 거뒀습니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경기장 잔디밭인 초록색과 축구공을 이용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네요.




위에 소개한 아이콘처럼 뉴스를 간단한 그래픽과 문장으로 알 수 있고 아이콘을 선택하면 짧은 기사를 읽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하단의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종이신문이나 글을 읽는 것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는데 더 좋지만 가끔은 아이콘 타임즈의 기사를 보면 어떨까요? 어려운 뉴스더라도 간단하고 쉽게 표현된 그래픽으로 보면 더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세계뉴스 부분에 종종 우리나라도 나오니 눈여겨 볼만하네요!  






출처 : iconstimes.com




by 코알라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