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Meatless monday캠페인!!! 언젠가 한국에서도!!!

오늘도 고기를 드셨나요? 혹시 어제도?? 너무 맛있어서 고기를 포기하는 일이 너무 힘드시다구요? 

그럼 포기하지 마시고 1주일에 단 하루만 드시지 말아보세요~.Meatless monday 캠페인 처럼!!!

 

 

 

일전에도 Meatless monday캠페인은 슬로워크 블로그에 소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이전 포스팅보기>>>

 

 

Meatless monday는 미국의 외식 위탁운영 기업 소덱소(Sodexo)가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그들이 운영하는 식당에서는 매주 월요일마다 모든 메뉴에 고기를 넣지 않습니다. 고기를 몹시 즐기는 미국인들이지만 극단적인 채식 대신 일주일에 한 번만 고기를 먹지 말자는 약속이 그들에게 부담 없이 다가간 덕분에 고기 메뉴를 줄였음에도 소덱소의 매출은 엄청나게 증가했고 캠페인 시작 후 9백 군데 이상의 식당과 계약이 더 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Toyota, Northern Trust Bank , the U.S. Department of the Interior를 포함해 약 2,000곳 이상에서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네요.

 

 

점점 글로벌하게 퍼져나가고 있네요^^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캠페인 툴키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제작해 캠페인을 알리고, 채소로 맛잇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도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캠페인 툴키트 다운받으러 가기 >>>

 

 


우리나라에선 육류 중심의 서구식 식생활 때문에 매년 40만 명씩 비만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과 같은 추세로 비만 인구가 늘어난다면 2025년쯤엔 성인 두 명 중 한 명은 비만 환자인 셈이라고 합니다. 너무 많이 즐겨서 생기는 병이라니... 좀 미련스러워 보이는 것 도 같구요. 대부분 영양과잉 상태인 현대인들에게 이런 고칼로리의 육류 보양식보다는,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제철 채소가 진짜 보양식 아닐까요?

 

 

꼭 Meatless monday 캠페인이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하루는 풀만 먹기’를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완벽한 채식주의자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는 대신, 약간의 타협과 여유를 가지고 일주일에 한 번만이라도 채식을 하자는 것이죠. 목표가 몹시 타협적이기 때문에 실천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몇 가지 나물 반찬과 된장찌개가 함께 나오는 보리밥 정식이나 비빔밥으로  조금은 밋밋하지만 담백하고, 부담스럽지 않게, 또 가볍고, 산뜻하게 채식 식사를 즐겨보세요.

 

by 토끼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