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펑크난 자전거, 멋진 악세사리로 재활용하는 방법


 

 

 

자전거를 타다 펑크가 난 경험 다들 한번씩 있으시지요? 못이나 날카로운 돌 같은것에 찍혀 생긴 작은 구멍 같은 경우 일명 펑크패치를 붙여 간단히 수리할수 있다고 합니다. DIY 작업을 통해 이렇게 수리를 해서 계속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 제법 많지요. 하지만 수리를 할수 있는 범위를 벗어난 경우에는 타이어 안쪽의 튜브를 새걸로 교체 해야만 합니다.

 

 

이 튜브를 집에서 교체하기는 상당히 힘이 듭니다. 요령이 붙으신 분들이야 일자 드라이버와 간단한 자전거 공구만 있으면 손쉽게 튜브를 빼내실 수가 있지만 처음 도전하기에는 그 작업의 난이도가 만만치 않지요. 그래서 대부분 튜브 교체를 가까운 자전거 수리점에 맡기곤 합니다. 그럼 교체 후 그 구멍난 튜브는 어떻게 될까요? 자전거 튜브가 더이상 튜브 역할을 못하니 당연히 버리는것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멋지게 재활용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금 공이 들어가긴 하지만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할수 있는 방법이지요. 자전거 튜브를 이용한 귀걸이 만들기, 한번 해보실래요?



1. 몇개 안되는 준비물과 과감한 시작단계

 

귀걸이용 후크, 칼, 가위, 폐튜브, 악세서리용 집게


 

튜브를 자를때는 공기주입구 근처에서 자르면 최대한 넓은 면적을 확보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른 튜브는 다시 창자를 가르듯이 배를(?) 가르며 가운데를 주욱 잘라주세요. 1차 손질이 끝난 튜브는 비누로 깨끗이 씻어 말려주신 다음 아래 사진처럼 돌돌 말아 하루정도 놓아두세요. 이렇게 하면 필요한 만큼 잘라서 쓰기도 편하고 처음 돌돌 말려있는 상태가 어느정도 펴지기 때문에 귀걸이 모양대로 자르기도 좋답니다.


 


 

2. 창의적 귀걸이의 첫시작

 

평소에 생각해두었던, 혹은 자신만의 개성이 듬뿍 묻어나는 모양을 종이에 스케치해 봅니다. 1차 스케치한 모양을 잘 오린다음 이 모양을 기준으로 튜브도 똑같이 잘라줍니다.

 


 

3. 혁신적 세부 모양 다듬기

 

종이 모양대로 튜브를 자를때에는 방향에 주의해주세요. 귀걸이가 걸릴 방향과 튜브의 배를(?) 가른 방향이 일치해야 귀걸이야 모양을 유지하기 좋답니다. 사진속에서는 나뭇잎을 모티브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안쪽 부분을 파낼때는 손을 다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1쌍의 모양이 완성되었다면 마지막 단계에서 귀걸이 후크를 걸수 있는 작은 구멍을 내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4. The only one, 완성작

 

이 순서대로만 잘 하셨다면 마음에 드는 자신만의 귀걸이를 가지실수 있으실 겁니다. 착용하기전 멋진 사진으로 하나 남겨두어 내가 작업한 결과물을 주위 사람들에게 알려보세요.

 

 

5. 최종목표

 

만들었으니, 착용해보고 나가보세요. 햇빛 좋은날.


 

 

이미 해외의 많은 사람들이 스트리트 마켓이나 잇시(수제품 온라인쇼핑몰)같은 곳을 통해 폐튜브를 이용한 악세사리 제품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그 퀄리티가 상당히 뛰어나지요.

 

 

 

 

귀걸이는 사람을 1.5배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을 착용 했을때의 이야기 이겠지만 적절한 악세사리 착용은 자신을 좀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한 방법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내 손으로 만든 악세서리, 과연 우리를 몇배로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까요?


 

posted by 누렁이발자국


(이미지출처 : marfahr.wordpress.comearth911.com)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