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이 할로윈데이라는 것 알고 계신가요? 북유럽과 미국 등에서 큰 명절 중의 하나로 꼽히는 할로윈데이는 어린이들의 축제로도 유명한데요. 때문에 국내에서도 영어유치원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여러 유아교육기관에서 할로윈데이 파티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언론을 통해 할로윈데이 용품의 유해성 문제가 소개되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2012. 10. 18. MBC 뉴스] 美, 장삿속에 유해물질 할로윈용품 넘쳐나 

 


이미지출처 : http://inhabitat.com

 


 

이처럼 할로윈데이 의상은 대부분 플라스틱, 부직포 등 일회성 소재로 만들어진 것들이 많아 한번 사용하고 버려지거나 입고 있는 동안 아이에게도 불편하고 위험한 경우가 많은데요. 내 아이에게 안심하고 입힐 수 있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할로윈데이 의상을 찾는 분들께 OEUF의 할로윈데이 의상을 소개합니다.


친환경 아동복 브랜드인 OEUF("어-프"라고 읽는다고 하네요. 프랑스어로 '달걀'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는 환경부하를 일으키지 않는 천연소재만을 사용할 뿐 아니라 공정한 임금과 쾌적한 작업환경을 보장하는 공정무역을 통해 볼리비아 원주민 여성인력을 고용함으로써 이들의 경제적 자립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OEUF의 할로윈데이 의상은 모두 100% 알파카를 이용한 니트소재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아이들이 불편해 하지 않을 뿐 아이라 던지거나 부딪히며 놀더라도 전혀 위험하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 야생동물의 모습을 본떠 만들어졌기 때문에 교육효과 또한 탁월하다고 하네요. 

 

 


 


 

화려함과 아름다움에 가려진 할로윈데이 의상의 불편한 진실, 물건의 가치 또한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올해 할로윈데이 의상은 제품의 디자인과 품질만을 볼 것 이 아니라 기업과 제작과정의 공정성 또한 살펴보는 것이 어떨까요? 

 


 

 

 

by 사막여우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