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am Slowalk

바쁜 일상 속, 작은 ‘쉼’을 선사합니다 “SLODAY 2018 달력”


슬로워크는 매년 다양한 주제의 달력을 만들어 왔는데요, 이번 2018 달력은 슬로워크에서 2014년부터 진행했던 ‘슬로데이 프로젝트’를 계승하는 차원에서 만들어졌습니다.


SLODAY 2018 달력은 포스터와 앱을 통해 날짜와 날씨를 보여주는 ‘AR달력’입니다. UFOfactory와 슬로워크가 하나가 이후, 슬로워크는 여러 방면에서 디자인과 테크놀로지의 시너지를  창출하려 노력해 왔습니다. 이번 달력에서도 AR기술이 일상에 지친 여러분에게 쉼표 역할을 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AR달력'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이란, 우리가 직접 보는 현실세계의 모습에 3차원 가상이미지를 겹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을 말합니다.


영상으로 자세히 알아보세요


달력 패키지 구성품을 소개합니다


달력은 포스터 패키지와 모바일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스터 패키지에는 포스터 달력, 미니 포스터, 슬로데이 스티커가 들어 있으며, 미니 포스터로도 앱을 이용하여 달력을 볼 수 있습니다.





슬로데이 모바일앱을 소개합니다

벽에 포스터를 붙인 후, 모바일앱을 실행하고 포스터에 카메라를 비추면 화면에 달력이 나타납니다. 포스터의 SLODAY 부분에 오늘의 날짜가 뜨고 우측에는 현재 위치의 날씨가 표시됩니다. 포스터 아래쪽에서는 계속 걸어가는 캐릭터가 나오는데, 매일 다른 캐릭터를 볼 수 있습니다.




슬로데이 모바일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를 SNS에 #sloday 해시태그를 붙여서 공유해주세요. 슬로워크 인스타그램 @slowalk를 통해 다양한 분들의 ‘쉼’을 공유해 드릴게요.



달력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소개합니다

얼굴 표정이 다양하듯 우리가 걷는 모습에도 저마다 다른 개성이 있습니다. 저희 슬로워커들도 일상에서 다양한 걸음으로 걷고 있는데요, 여기 슬로데이 달력에서는 캐릭터들이 저마다 개성을 가진 모습으로 걷습니다. 월요일에는 꾸벅꾸벅 조는 캐릭터가, 화요일은 화(火)를 내뿜는 캐릭터, 금요일은 불금을 즐기듯 맥주를 마시며 걷습니다. 이 밖에도 기념일이나 이벤트가 있는 날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2018년 슬로데이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을 계속 지켜봐 주세요.




이번 프로젝트는 워크라운드와 함께했습니다

이번 달력은 ‘워크라운드'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워크라운드는 “예술을 일상으로 만듭니다"라는 모토로 활동하며, AR/VR 기술 및 디지털 퍼블리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슬로워크의 파트너입니다.


이번 달력은 슬로워크에게도 새로운 시도입니다. 포스터와 모바일앱을 이용한 AR달력은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매일 앱을 실행하는 시간이 여러분에게 바쁜 일상 속, 작은 쉼을 선사하기를 바랍니다. 매일매일 슬로데이와 함께 하세요.



슬로데이 페이지에서 모바일앱과 포스터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마감되었습니다]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 주시면, 선착순 30분에게 달력 패키지를 택배로 보내드립니다(한국내 거주자에게만 보내드립니다). '비밀글'에 체크해서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