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비 오는날 자전거 타기가 자신만만한 이유?


금요일 오후 부터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무더웠던 날씨도 시원하게 해주고, 104년 만의 가뭄으로 걱정이 태산이던 농민들의 걱정 또한 줄여주고 있습니다. 반가운 비이지만, 바깥 외출은 어렵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비오는 날에도 자전거 탈 생각은 해보셨나요? 네덜란드의 한 자전거 부품회사에서 재미있고, 실용적인 자전거 용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여 <우산 자전거>

 


 

우뚝 솟은 커넥터(우산연결)를 구입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잘 고정시킨 다음



 

 

높이를 조절해 주십시요.

 



 

 

 

비오는 날보다 햇빛 내리 쬐는 무더운 여름날 이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세차게 내리는 비에는 이 자전거 우산이 있어도 많이 젖겠지요. 그래도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간단한 모습을 보니 한번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 같은 느낌도 들고요.

 




아래 영상은 네덜란드의 한 시내 모습입니다. 그것도 비오는날.

 

 




참 많은 사람들이 타지요. 네덜란드에서는 자전거의 교통분담률이 30%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그 분담률이 약 4%정도 밖에 안되지만 많은 '자전거족'분들덕에 조금씩 그 수치는 높아지고 있지 않을까요. 자전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자전거에 대한 인식, 저변확대, 인프라 구축등 종합적인 그림을 그려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야말로 '타는 행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개선되었으면 하는 것들을 적극적으로 사회에 이야기하고 정부단체들은 그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하겠죠.



by 누렁이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