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자전거가 된 자동차 _ 완벽한 자전거 BICYCLED

 

완벽한 자전거는 무엇일까요?

 

 

"자동차는 더 적게, 자전거는 더 많게!"

자전거를 사랑하는 사람들, 환경을 생각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분명 꿈 같은 이야기 일 것입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 환경오염에 영향을 덜 미치는 자동차들이 나오고는 있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자전거라는 세기의 발명품을 대신 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자동차로 만들어진 자전거'

한 편의 시와 같은 프로젝트 <Bicycled>는 스페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Lola Madrid' 에 의해 탄생되었습니다.  여기 보이는 사진들은 이 프로젝트의 과정을 담은 영상을 캡쳐한 것입니다.

 

 

자동차의 금속부품들은 자전거 프레임이 되고

 

 

변속기 벨트는 자전거 체인으로..

 

 

방향등은 자전거의 전조등,

 

 

자동차의 시트커버는 안장의 커버,

 

\

 

자동차 손잡이는 자전거 안장의 조임쇄로,

 

 

각각의 자동차 조각들은 자전거의 한 일부분으로 그 기능을 하며 하나의 새로운 자전거를 탄생시킵니다.

 

 

영상을 감상해 보시죠.

이 프로젝트는 단순히 자전거라는 제품을 만들기 위함이 아닙니다. 자동차들에게 정복당한 쾌쾌한 도시를 향한 진지한 메세지이며, 예술작품입니다. 공해의 주범이었던 자동차들이 의지를 가진 사람들로 인해 청정한 생명체(왠지 생명력이 느껴져 이렇게 표현합니다.)로 재탄생 되는 모습은 우리의 현실을 대변하며, 우리의 의지와 행동으로 바뀔 수 있는 세상의 희망을 보여줍니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프로젝트의 영상과 설명이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아니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이 자전거를 받아볼 희망자를 접수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받아 볼 수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 )  이 프로젝트의 생각과 질문도 함께 공유 할 수 있으니 응원의 메지 한번씩 보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출처: Bicycled

 

by 고라니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 Shizca 2013.04.04 12:33

    멋진 아이디어네요! 버려진 것에 새생명을 주는것.. 어쩌면 우리 삶에서 쓰레기라는 단어는 없어져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