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들이 흡연자여서 괴로웠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금연을 시도해 보았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좌절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자신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주변인들에게까지 피해를 미치는 담배. 담배의 해로움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며 오래전부터 금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이 이어져 왔지만, 웬만한 타이름으로는 흡연자들의 마음을 돌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보다 새로운 금연 캠페인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Tobacco Body' 캠페인 입니다. '핀란드 암 협회(The Cancer Society of Finland)''358 에이전시(agency 358)'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Tabacco Body'는 인터렉티브 웹 사이트로 젊은층을 겨냥하여 접근하기 쉽고, 트렌디하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핀란드 암 협회로부터 금연 웹사이트 제작을 의뢰받은 358 에이전시는 이제껏 보여져 왔던 평범한 방법으로는 흡연자들에게 충격을 주기 힘들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담배의 해로움을 보다 충격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에대한 고민 끝에 'Tobacco Body'가 탄생했다고 하네요.  


이 인터렉티브 사이트는 두명의 젊고 아름다운 남녀 모델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데요, 그들의 신체가 담배로 부식되어 산 송장같이 변해버린 모습을 매우 사실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모델의 신체 일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확대됩니다. 오른쪽은 비흡연자의 건강한 신체, 왼쪽은 흡연자의 부폐한 신체로 나누어 극단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홍빛의 건강한 폐와 검게 부폐한 흡연자의 폐가 확연하게 구별되네요.





담배의 악영향이 미치는 것은 폐 뿐만이 아닌데요. 건강하고 윤기나는 모발과 맑고 눈빛을 한 비흡연자의 모습과 푸석푸석한 모발, 흐린 눈빛 그리고 누렇게 변해버린 치아를 가진 흡연자의 모습을 통해 흡연이 외모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Tobacco Body'는 외모에 관심이 많은 십대들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끄럽고 세련된 인터페이스, 좀비를 떠오르게 하는 충격적인 이미지가 청소년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백번 듣는 것 보다 한번 보는 것이 낫다는 사실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재미있는 사례입니다.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의 몸과 마음을 조금씩 좀먹어 가는 담배. 순간적인 즐거움에 취해 스스로를 망치고 있진 않으신가요?  




출처: 

http://www.fastcodesign.com/1670756/a-digital-anti-smoking-campaign-that-preys-on-vanity#-4




by 고슴도치 발자국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