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화를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 100 Questions

때로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일보다, 익숙한 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일이 더 힘들게 느껴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어색한 침묵이 다가왔을 때, 어떤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죠. 이 때, 대화를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상대방에게 간단한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즐거운 대화는 항상 누군가가 던지는 질문으로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그 어색한 침묵을 막기 위해 바로 100 Questions가 필요합니다.

 

 

100 Questions는 대화를 위한 툴킷으로, 흥미로운 질문들이 프린트 되어있는 카드입니다.

 

 

당신은 언제 외로움을 느끼나요?

 

당신이 정말로 좋아하는 예술작품에 대해 설명하고, 그 이유도 말해주세요.

 

만약 당신이 어느 도시에서, 훌륭한 식사와 좋지않은 호텔- 맛없는 식사와 좋은 호텔 중 선택을 해야한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좋은 청취자라고 생각하는것 같습니까?

 

어떤 사람이 좋은 여행 동반자라고 생각합니까?

 

 

중년의 좋은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이렇게 카드에는 성격 감정 / 성과 관계 / 가족 및 친구 / 일과 돈 / 여행, 문화 & 맛 / 삶과 죽음 등 광범위한 주제에 대한 질문들이 쓰여있습니다. 다른이들과의 대화 뿐만 아니라,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을 법한 질문들도 많습니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죠. 100 Questions 카드는 'The School of Life'라는 곳에서 만들었는데요, 이곳은 일상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문화기업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 교육, 상담 뿐만 아니라 위트있는 스테이셔너리 상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소통과 대화의 부재로 인한 오해와 갈등으로 불통(不通)의 시대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가정과 학교, 회사에서 인간관계의 어려움, 즉 소통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하죠. 스마트폰 메신저나 SNS로 사람들은 끊임없이 말들을 주고받지만, 직접 얼굴을 맞대고 나누는 대화와 소통은 줄어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10명 중 3명이 가족 간에 대화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족간에, 이웃간에, 친구와 마주앉은 시간이 생겼다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기보다는 어떤 주제이든 간단한 질문으로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 보는건 어떨까요.^^

 

출처 | www.theschooloflife.com

 

by 나무늘보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