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하루동안 물 4리터로 살기!




하루동안 당신이 쓰는 물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아시나요? 사람은 몸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2~3리터의 물을 마셔야 하고 요리와 목욕 등의 용도로 최소 46리터 이상의 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몸으로 느껴지지 않는 물부족 문제를 외면하며 매일 필요이상의 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가별로 평균 물 사용량을 비교해 볼까요?



미국 5백 50리터, 캐나다 274리터, 아이티 4리터(인당, 일평균)



물부족 문제의 심각성이 미지 알려져 있는 아이티의 경우 평균 4리터의 물로 생활하는 반면 미국은 5백50리터의 물로 생활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나바호어족의 경우 40%의 인구가 화장실과 수도시설 없이 생활하며 심각한 물부족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4LITERS는 이들의 생활을 몸으로 체험하기 위해 일주일동안 하루 4리터의 물로 생활하기에 도전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의 필수품을 살펴볼까요?





마실 물을 담아 다닐 수 있는 물병과, 물티슈, 드라이 샴푸, 향수 등 대부분 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위생용품들입니다. 하루동안 4리터의 물로 생활하기 위해 평소처럼 여유롭게 샤워를 하거나 머리를 감는 일은 어려운 일이겠죠?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 당연한 것으로만 여겨졌던 물의 소중함을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4liters.org




by 사막여우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