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주말을 보내는 3가지 방법

한 낮에 시끄럽게 울어대던 매미소리가 어느새 그치고 귀뚜라미가 조용히 밤을 안내하는 가을입니다. 한층 시원해진 날씨와 높아진 하늘에 가족끼리 나들이가기 좋은 계절인데요. 아이들과, 가족과 주말나들이 어디로 가시나요? 깊어가는 가을, 도심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를 소개하려합니다.






별별연희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이어지는 국립국악원의 대표적인 야외공연, 별별연희입니다. 별별연희는 어렵게 느껴지던 전통 공연을 밤 하늘 아래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입니다. 국악원의 개관공연부터 별별연희까지 슬로워크에서 작업해왔는데요. 올해는 "별밤에 즐기는 가족 공연"이란 콘셉트로 포스터와 리플렛 등 다양한 작업물을 만들었습니다.  


별별연희는 우면산 자락 시원한 가을 밤을 만끽하며 줄타기, 풍물놀이, 전통 인형극, 굿 등 평소 접하기 힘들던 전통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더욱 많은 관람객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과 어울어진 공연장은 멀리 떠나지 않아도 도심을 벗어난 듯 흥겨운 공연을 즐길 수 있답니다.


기간 : 2014. 8. 9(토) ~ 2014. 10. 4(토) 매주 토,일요일 오후 7시 30분 (무료공연)

장소 : 국립국악원 연희마당


> 국립국악원 바로가기 






세종예술시장 소소 


별별연희가 주말 밤에 가족과 즐기는 시간이라면, 세종예술시장 소소는 한낮에 벌어지는 "소소"한 시장입니다. 매주 세종문화회관 뒤뜰에서"소소"하게 직접 만든 독립 출판물, 사진, 일러스트 등 소규모 창작물을 팔거나 작은 공연이나 퍼포먼스가 벌어집니다. 거창한것이 예술이 아니라 일상이 예술임을 보여주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이 모여 자신의 일상을 나누는 "소소"한 예술시장 소소. 주변엔 경복궁, 인사동, 청계천 등 여러분의 일상도 예술로 만들어줄 서울 풍경이 가득하답니다.   


기간 : 2014.6. 7 ~ 2014. 11. 1 오후 12시~ 오후 6시  *특별운영 : 10/19(일) 

장소 : 세종문화회관 뒤뜰, 예술의정원(광화문역 1,8번 출구)


> 세종예술시장 소소 바로가기




2014 고양호수예술축제 국내공식초청작 <별꽃도시>


2013 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초청작 <몽키떈쓰>


고양호수예술축제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깊어가는 가을, 연극, 퍼포먼스,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을 꽃과 호수를 배경으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축제입니다. 마치 한국판 에딘버러 페스티벌이라 느껴지는데요. 산책로, 호숫가등 자연 속에서 무대의 경계를 허물고 관객과 보다 가깝게 호흡할 수 있는 축제라 아이들의 감각을 더욱 열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극단과 예술가들이 시민과 한데 어울려 함께 노래하고 춤추고 이야기를 나누는 이번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가을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


기간 : 2014. 9. 27(토) ~ 2014. 10. 5(일), 9일간

장소 : 고양호수공원 및 라페스타 일원


>고양호수예술축제 바로가기


출처_국립국악원세종예술시장 소소 고양호수예술축제



by 사슴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