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디자이너와 디자인회사를 위한 업무 필수앱 5개



슬로워크에서 디자인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 모바일앱을 소개합니다. 당장 설치하고 업무에 사용해보세요! (게다가 모두 무료입니다.)


1. CMYK 컬러로 된 pdf를 RGB로 보고 싶다면? Adobe Acrobat Reader

인쇄물 편집을 하다 보면 CMYK로 작업한 파일을 그대로 pdf로 저장해서 메일로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 인쇄용이라면 당연한 일이지만, 검토용이라면 문제가 있습니다. 보통의 앱에서는 CMYK 컬러를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그렇지만 Adobe Acrobat Reader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RGB로 변환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문제없이 보입니다.



2. 이메일의 첨부파일을 모아서 보고 싶다면? Outlook

디자인 업무를 하다 보면 오고 가는 이메일에서 첨부파일이 많습니다. 하나하나 메일을 열어보지 않고, 첨부파일만 모아서 볼 수 있을까요? Outlook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3. 화이트보드나 종이문서를 깔끔하고 촬영하고 싶다면? Office Lens 

화이트보드에 회의한 결과를 기록할 때 내용만 부각되게 촬영하고 싶다면? Office Lens를 사용하면 됩니다.



종이에 메모한 내용을 기록할 때도 좋습니다. 



4. 포스트잇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싶다면? Post-it Plus 

아이디어를 구상할 때 포스트잇 많이 사용하시죠? 3M에서 내놓은 Post-it Plus를 사용하면 포스트잇을 깔끔하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그룹으로 묶어서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5. QR코드가 정확한지 알고 싶다면? Scanbot

인쇄물에 QR코드를 넣었을 때, 원하는 곳으로 정확히 이동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앱이 있지만, Scanbot을 추천합니다. 스캔 속도가 빠르고, 바코드 인식 기능도 있습니다. 





by 펭도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