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맥주병으로 만든 청바지!!

예나 지금이나 손꼽히는 패션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청바지!!! 코디도 편하고 활동성도 높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지요.

 

 

 

오늘은 청바지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하지만 그저 평범한 청바지가 아닌 만들어진 소재부터 남다른 청바지입니다. 아래의 사진에 보이는 갈색 플라스틱 맥주병이 그 청바지의 소재지요.  

 

 

 

 

 

I AM NOT A VIRGIN

 

 

 

 

I AM NOT A VIRGIN은 수년간 청바지를 만들어 온 미국의 청바지 회사입니다. 그러나 애초부터 맥주병을 재활용해 청바지를 만들어 온 회사는 아니였지요. 설립자 Peter Heron은 제조공장에서 일년에 수만톤의 청바지 조각들이 버려진다는 사실을 알게된 후 그 조각들을 모아 다시 청바지로 재탄생시키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사업은 생각했던것 만큼 큰 성과를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후에도 대나무에서 섬유를 뽑아내고, 합성화학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맥주병을 재활용해 섬유로 만들어내는데까지 이르렀습니다.

 

 

 

 

 

I AM NOT A VIRGIN의 청바지는 25%의 맥주병 섬유와 75%의 면섬유의 혼합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청바지에 비해 부드럽고 내구성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뿐만아니라 이렇게 청바지로 만들어내면 매년 1,200,000배럴의 석유를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BONOBOS

 

 

 

 

 

I AM NOT A VIRGIN의 청바지 뿐만아니라 BONOBOS라는 브랜드도 있습니다.

 

 

 

 

 

 

 

 

 

 

이 청바지 브랜드 역시 백주병을 재활용하여 생산한 섬유를 이용해 청바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청바지 안쪽 주머니를 확인해보면 그 청바지 하나를 만들기 위해 몇개의 맥주병이 재활용되었는지 간단한 픽토그램으로 설명되어 있답니다.

 

 

 

청바지 종류에 따라 어떤 것에는 5개가, 다른 어떤 것에는 3개가... 주머니를 확인해 얼마나 많은 맥주병이 재활용되었는지 확인하는 재미도 쏠쏠하겠죠?

 

 

 

 

by 토끼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