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am Slowalk

슬로워크 2014 달력 아이디어 5종, 의견을 주세요!

[11/22 공지] 슬로워크 2014 달력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좋은 의견 주신 이아영, 신영, Sena 님께 2014년 달력 1개씩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신 모든 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이제 제작을 해야 해서 바로 드리지는 못하고, 출시 즉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slowalk@slowalk.co.kr 로 받아보실 주소와 전화번호를 보내주세요. 축하합니다!


11월 16일(토)에 열린 슬로워크 버닝데이, 2014년 달력을 디자인하는 미션이 주어졌는데요. 모두 5개 팀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를 공개합니다.


> 슬로워크 버닝데이 이야기 1편 읽기 



1. 사라져가는 것들 by 웹개발실 



기획의도

우리도 모르게 사라져가고 있는 것들을 잊지 않기 위한 달력입니다. 월별로 사라져 가고 있는 대표 이미지를 선정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Check Calendar by 디자인제작1팀


기획의도

규칙적인 생활은 일과 삶의 균형을 가져다 줍니다. 수면시간, 노동시간, 식사시간을 비롯해 운동, 학습, 여가시간의 활용 등 일상을 기록하고 나열하여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이상적 삶의 패턴 차이를 살펴봅니다. 


사용법

각각의 달에는 자신이 주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수면, 근무, 식사, 기타 총 4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 중 자신이 이번 달에 기록하고 싶은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일상을 기록해 나갑니다. 점을 찍어 선으로 이어나가는 방식과 면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막대 그래프로 누적 횟수를 기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잃어버린 댕기 by 디자인제작2팀 

부제: 그들이 잃어버린 젊은날을 어떻게 보상할 수 있을까.


기획의도

위안부 할머니들이 잃어버린 여성으로서의 삶을 되돌려주고 싶은 마음을 함축적으로 표현합니다. 그 시절, 우리나라 여성들이 사용하던 12가지 소품을 콘텐츠로 활용합니다. 전통 꽃문양 패턴을 12가지 소품에 동일하게 사용하여 '꽃다운 젊은날'을 표현합니다. 


컬러

위안부로서의 삶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온 할머니들. 이들은 사회의 따가운 시선으로 인해 자신의 아픈 시절을 숨기며 살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조국의 외면과 일본의 부인으로 인해 왜곡된 진실을 밝히고자 스스로 나서기 시작한 이들을 용기를 강렬한 붉은 컬러로 표현했습니다.



4. 독도 by 디자인기획팀+경영지원팀 


기획의도 

독도에는 수많은 바위가 있습니다. 이중 12개를 선별하여 소개합니다. 직접적으로‘독도는 우리땅이다’를 외치지 않습니다. 그 대신 독도 바위가 가진 아름다운 형상 과 한글 지명(예: 닭바위 [Dakbawi])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한글 독도 바위명을 보여주며 간접적으로 독도가 우리땅임을 알리도록 합니다.  




5. 불을 끄고 빛을 보다 by slospring 2기 



기획의도 

우리가 생활속에서 전기에 의존하는 동안 자연의 빛이 잊혀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에너지 절약법보다는 쉽게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빛의 모양을 이용해서 빛의 한 가닥마다 정기적으로 참여 가능한 에너지 실천법을 제시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아이디어가 마음에 드시나요?

가장 마음에 드는 달력과 그 이유를 댓글로 달아주시는 분 중 3분을 선정해 슬로워크 2014 달력을 보내드립니다! (11/21 목요일 오후 2시 마감)



* 위의 아이디어 중 1가지가 상품화되고, 다음 주 중 예약판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