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다이어트용 접시 Wheel of Nutrition

 

하루하루가 정신없이 지나갈수록 먹는것에 대해 신경을 쓰긴 더더욱 힘들다는 것을 지하철을 타면 보게되는 아저씨들의 배를 보며 느끼게 되는 요즘, 건강한 식습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만한 접시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Wheel of Nutrition 접시에는 3가지의 다른 식습관을 각기 다른 3가지 접시에 파이챠트로 표현되어있습니다. 이 3가지는 'The Diet(건강한 식습관)', 'Extra Ordinary(보통에서 약간 벗어난)', 'Supersize(특대사이즈)'로 나누어지는데요. 각기 다른 접시에는 그 접시의 이름에 맞는 영양소의 색들로 채워져있는데요, 접시의 뒷면에는  각 색의 퍼센테이지가 적혀있습니다.

 

각 색의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녹색_ vegetables야채,과일류
주황색_ cereals곡물류
핑크색_ proteins단백질류(고기 등)
노랑색_ cheese치즈류
파랑색_ sweets당류(디저트 등 단거)

보시는 것처럼 '건강한 식단'에는 초록색이 차지하는 부분이 반 이상입니다. 반대로 '특대사이즈'는 반 이상이 핑크색과 파란색으로 채워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식습관과 비만의 문제점을 단순히 정보 전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게 시도된 재미있는 아이디어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한 'Wheel of Nutrition' 접시는 아이슬란드 출신이자 현재는 이탈리아의 밀라노에서 활동하고 있는 Haffsteinn Juliusson의 작품 중 하나인데요. http://www.hafsteinnjuliusson.com에 가시면 그의 다른 컨셉 작품 및 디자인 작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by 토종닭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