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I vote for Green, 내일은 투표하는 날!

지난 5월 30일과 31일, 사전투표에 참여하신 분 있으신가요? 기존의 부재자투표와는 다르게 요번 사전투표는 미리 신고하지 않아도 바로 투표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는데요, 투표율은 11.49%로 역대 최고라고 합니다.


이번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총 7개의 선거가 동시에 실시되는 1인 7표제입니다.(세종특별시는 1인 4표, 제주특별자치도는 1인 5표) 찍어야할 표가 많다보니 복잡하고 헷갈리기도 하죠. 집에 배달된 선거홍보물이 담긴 봉투가 묵직한 게 따져보고 비교할 것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슬로데이에서도 투표와 관련된 인포그래픽을 선보이기도 했죠.






하지만 소중한 한 표를 올바르게 행사하려면 후보별 정책을 잘 따져봐야 할 텐데요, 오늘은 내일이 투표일이니만큼 정책을 한 번 더 꼼꼼히 살펴보자는 의미로 참여방법이 더 쉬워진 'I vote for Green'을 소개합니다.





I vote for Green은 생명을 존중하고 생태계를 생각하는 정치인을 지지하자는 캠페인입니다. 슬로워크에서 2008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죠. 올해로 7년째를 맞았네요. 이제까지는 메일로 I vote for Green 이미지를 들고 찍은 인증샷을 보내면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얼마 전부터 인스타그램으로 더 쉽게 참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적색은 녹색, 탈핵 후보를 지지합니다" 인하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황승식




"살리자, 고래를" 서울연구원 민동환 




"환경, 우리의 미래" 뉴스페퍼민트의 이효석, 주희상




"재활용 하자" 슬로워커 최승일




"환경과 함께" 슬로워커 김하윤



참여방법

1. 'I vote for Green' 바탕화면 다운받기

아이폰5S, 아이폰4, 아이패드 
갤럭시노트, 갤럭시탭7, 갤럭시탭10


2. 사진찍기



3. 인스타그램에 올릴 때, 사람태그하기를 누른 후 ivoteforgreen 태그하기



투표는 오늘을 위해서가 아니라 내일과 더 나아가 미래를 위해서 꼭 해야만 하는 숙제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눈앞의 이익보다는 생명을 존중하고 생태계를 생각하는 정치인을 뽑아야하는 이유도 그때문이겠죠. I vote for Green 캠페인은 앞으로도 여러분의 숙제를 함께 풀어나가는 캠페인이 되고자 멈추지 않고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다들 투표하러 가실 준비 되셨죠? :-)


> I vote for Green 인스타그램 계정 


by 펭귄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