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UX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강좌와 스터디를 소개합니다.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은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 제품,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지각과 반응, 행동 등 총체적 경험을 말합니다. UX는 현재에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산업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상품, 프로세스, 사회와 문화에 이르기까지 널리 응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UX를 어디서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을까요? 


UX 관련 온오프라인 강좌 및 스터디 그리고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과정 - 모바일UI/UX기획 / 무료 오프라인 강의
모바일 UI/UX 의 개념 및 사용자 특성에 대한 이해와 디자인 원칙, 그리고 UX/UI 기획/설계에 필요한 디자인 방법 및 프로세스에 대한 학습과 실습을 통해 모바일 단말 및 서비스 UI를 디자인할 수 있는 실전 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입니다. 무료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신청 기간이 따로 있어 그 기간 동안 지원서를 제출하여 합격된 사람만이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PXD 온라인강의

과정 - 스타트업을 위한 실전 UX / 유료 온라인 강의

UX블로그로 유명한 PXD에서 UX에 관련한 온라인강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을 위한 실전UX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정 - UX 디자인 원데이 워크샵 / 유료 오프라인 강의
UI/UX에 대한 개념과 전반적인 UX 디자인의 방법론 이론에 대해서 배우고, 직접 실습을 해볼 수 있는 강의입니다. UX와 UI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UX디자인을 프로젝트에 적용해보고자 하는 실무 담당자, 문제 해결을 위해 팀 간 협업을 원하는 디자이너, 개발자분들께 추천합니다.

온오프믹스에서 UX 검색어를 두고 찾으면 많은 강좌들과 세미나가 있습니다. UX관련 유익한 강좌와 세미나가 무료 혹은 유료로 수시로 열리고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UX스터디그룹 및 블로그 모아보기>

NHN Ent. AD에서 운영하는 UI/UX 관련 블로그. 바로가기

- UX/UI관한 다양한 정보가 많은 PXD블로그. 바로가기

HCI(Human-computer interaction와 UX 관련 세미나, 워크샵을 기획 및 운영 하고 있는 한국HCI연구회 페이스북. 바로가기
 
- 다양한 지식 습득과 회원간의 온/오프라인 만남을 형성하는 social hub를 지향하는 UX Design Study. 바로가기

모바일 UX 또는 GUI 디자이너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모바일 UX/GUI 디자인 페이스북. 바로가기


UX를 전문적으로 배우기 좋은 강좌들과 도움이 되는 스터디 그룹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방대하고 많은 UX에 대한 공부를 전문적으로 그리고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배워보시길 바랍니다. 

by. 양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