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여름휴가, 트립큐레이터와 함께 떠나보세요!

벌써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휴가 계획 모두 세우셨나요? 미리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있고, 날짜가 확정되지 않아 아직 휴가 계획을 못세우신 분도 있으실 텐데요. 패키지로 여행하자니 여기저기서 물건을 사야하거나, 원치 않는 곳까지 포함되어 있고, 개인 자유여행을 계획할 시간이나 여건은 안되는, 고민 많은 여러분을 위한 새로운 여행 서비스를 알려드립니다.




트립큐레이터는 오키나와 여행의 자유로움과 일정의 편안함을 동시에 느끼도록 나만의 여행을 제공해주는 서비스 사이트입니다. 트립큐레이터는 웹사이트와 동시에 Trip to 오키나와 책자를 발간하여 여행하면서 원하는 정보를 언제든 찾을 수 있습니다. 책자와 사이트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여행자들에게 일관적이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는 일본 오키나와 지역을 전문으로 여행 가이드 서비스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트립큐레이터 사이트에서는 일정 큐레이팅, 렌터카 예약, 현지투어 예약을 간편하게 도와주며,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여행 일정을 맞춤으로 제공해줍니다. 장점은 다른 사람 모두 아는 여행 관광 명소보다는 현지 주민들만 아는 맛집이라든지, 운영자들이 직접 경험한 내용만을 바탕으로 안내하여 그 정보가 생생하고 희소성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립큐레이터 홈페이지는 서비스 사이트로 초기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슬로워크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여행 서비스 사이트로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어떻게 하면 잘 전달할 수 있을지를 중점으로 두었습니다. 그래서 여행자들이 실제 여행지에 도착해서도 모바일에서 해당 글들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대응을 PC 버전만큼 중요하게 설계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트립큐레이터에서 제공하는 특징적인 주요 서비스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오키나와에서 열리는 축제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하자!




이벤트 캘린더 메뉴에서는 해당 달에 열리는 오키나와의 각종 축제, 이벤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력 형태로 제공되어 자신이 여행하게 될 날짜에 어떤 축제가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여행일정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글들은 스크랩 기능으로 언제든 다시본다!





로그인 후, 트립큐레이터 내의 콘텐츠를 보다가 현지에서도 확인하고 싶은 글이 있다면 상단 스크랩하기 버튼을 눌러 언제든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넉넉하지 않은 여행지에서 스크랩해놓은 글들만 확인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트립큐레이터만의 맞춤 서비스입니다.



3. 10초 만에 간편 회원가입 완료!




최근 소셜 로그인 기능이 중요해지면서 트립큐레이터에서도 네이버와 페이스북을 통한 간편 로그인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일반 회원가입도 이메일과 이름, 비밀번호로 10초 만에 끝나는 가입을 통해 회원가입의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누구나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트립큐레이터의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립큐레이터는 자유여행을 떠나려는 여행자들에게 맞춤 일정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여행은 떠나고 싶지만 일정 짜는 것이 막막했던 분들, 뻔한 관광명소보다는 다양하고 내 스타일에 맞게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현재 트립큐레이터에서는 TRIP TO 시리즈 출간 기념으로 오키나와 여행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오키나와 렌터카를 예약하면 포켓 와이파이 1일 할인쿠폰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트립큐레이터와 함께 오키나와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by 양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