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도시 속 새들의 친환경 공동주택!!!

런던의 한 공원에 독특한 조형물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같이 만나 볼까요??

 



 

 

 

무언가 나무에 주렁주렁 벌집처럼 다닥다닥 붙어있군요~!!! 손톱만한 크기부터 조금은 큰 크기까지.

과연 이것들이 무엇일까요?

 



 








이것들은 새들의 집입니다. 인간들의 생활과 비교하자면 공동주택, 빌라정도라고 할 수 있겠죠??? <크기가 매우 작은 집들은 곤충들의 집이라고 하네요^^>

 

 

이 조형물의 설치로 새들은 쉴 곳이 생겼고, 사람들은 동물과 자연, 사람이 만든 조형물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게 되었죠. 더구나 이 조형물은 쇠가 전혀 이용되지 않았다고 한네요. 보이는 것 처럼 나무가 주 재료이고 나무에 고정시키는 작업도 특별히 제작한 고무 밴드를 이용해 고정시켜, 나중에 새집을 제거하더라도 본래의 나무에 상처나 피해가 없도록 하기위해서죠.

 

 

London Fieldworks의 Spontaneous City라는 프로젝트로 도시 곳곳에 조형물도 설치하며 사람들에게 도시 녹지공간의 생태학적 가치를 인식시켜주자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이라고 합니다. * London Fieldworks는 에술작가 Bruce Gilchrist and Jo Joelson가 만든 회사로 사회, 자연, 기술이란 세 가지 가치를 접목시킨 작업을 하는 곳 입니다.

링크>> London Fieldworks

 

 


도시의 미관과 자연을 배려하는 착한 조형물. 우리 주위에도 만들어 볼까요??

 

 

by 토끼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