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벽을 타고 식물이 자라나는 런던의 지하철역!

영국 런던에 최근 '초록 벽'이 세워졌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바쁘고 혼잡한 도시인 런던의 도심에 위치한 에드궤어 로드 지하철역이 바로 그 초록 벽이 자리잡고 있는 곳인데요, 지난 주 마지막 손질 작업을 거쳐 이제 대중들에게 그 모습을 드러내었습니다.

 

에드궤어 로드의 이 초록벽은 일종의 '수직 정원'으로, 주변의 환경에 크게 영향받지 않고 식물들이 성장할 수있도록 사철 푸른 식물들이나 다년생 식물들이 역사의 한쪽 벽면을 따라 심겨져 있다고 합니다.

 

 

 

 

식물들이 심겨있는 벽은 '에코 시트 Ecosheet'라 불리는 것으로, 재활용된 재료를 사용해 영국 국내에서 생산한 것이라고 하고요.

 

그리고 이 수직정원의 시공업체인 바이오텍쳐(Biotecture)는 어떤 식물들이 이 환경에서 더 잘 성장하는지알기 위해 다음 번에는 좀 더 잎이 작고 성질이 다른 식물들을 심어볼 예정이며, 당분간은 매주 수직정원 주변환경을 모니터링 하여 수직정원이 도시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대기오염과 교통문제로 인한 오염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직 초기단계에 불과하지만 이런 시도 자체가 상당히 의미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게다가 런던시에서는앞으로 무려 500그루의 가로수들과 관목들이 심겨질 예정이라고 하는 얘기까지 접하고 나니 이들의 노력이 참 본받을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런던의 이 초록 벽이 시들지 않고 잘 성장해 그 푸르름을 통해 바쁜 도시 사람들이 잠시 여유를 느낄 수 있고 더욱 맑아진 공기를 마실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by 살쾡이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