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인포그래픽으로 알아보는 세계의 숙취해소법

지난 금요일밤 여러분 과음하시지 않으셨나요? 

과음하신 여러분들을 위해서 재미있는 세계의 숙취 해소제 인포그래픽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세계의 숙취 해소제를 인포그래픽스로 보기 쉽게 표현했는데요, 간밤에 과음하신 분들이 바로 만들어 드셔보셔도 좋을 숙취해소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탈리아 사람들은 연한 커피 또는 에스프레소 2잔을 마시고, 프랑스 사람들은 진한 에스프레소에 약간의 소금을 넣어 마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소토닉은 잘 알고계신 스포츠 이온 음료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체내에서 빠져나간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물, 소금 한큰술, 설탕 2큰술을 넣어서 만들어 드실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네덜란드는 아침에 차가운 맥주 한잔으로 해장을 합니다. 아침부터 다시 술이라? 전 힘들거 같은데요. 영국 또한 특이하게 간밤에 술을 마신곳을 찾아가 다시 마시면 해장이 된다는 풍습이 있답니다


 

 

 

가장 특이한 해장법은 독일의 숙취 해소법 같습니다. 인포그래픽을 보고 한동안 바라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살아있는물고기를 먹는걸까?? 라고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소금에 절인 청어를 각종 야채와 함께 먹으면 과음으로 인해 빠져나간 미네랄과 수분을 보충해줌으로써 몸의 피로를 덜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은 녹차를 진하게 우려 아침에 한잔마시는 해소법이있습니다.


한국에도 각자의 많은 해장법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재미난 숙취해소 법이있다면 보내주세요 (lee@slowalk.co.kr) 재미나게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해보겠습니다. 많이 보내주세요!


인포그래픽 포스터를 통해 세계의 숙취해소법에 대해  알게되었는데요, 정보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인포그래픽의 힘일까요? 게다가 인포그래픽이 담고 있는 숙취해소제들도 만들기 쉽다는 점에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재미있고 도움이되는 인포그래픽이 있다면 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이미지출처 | informationisbeautiful)




 by 반달곰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