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재해 대피소도 친환경으로


갑작스러운 재난 상황이 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얼마전 슬로워크에서는 재해시에 참고할 인포그래픽을 소개한적이 있는데요.


http://v.daum.net/link/32480360 (재해시에도 인포그래픽으로)





오늘은 재해시 활용되는 친환경 대피소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합니다. Reaction housing system이라는 친환경 대피소인데요. 재활용이 가능한 재해 피난처입니다.




Reaction housing system은 Exo라고 불리는 기본 모듈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인 4명이 거주하며 생활할 수 있는 공간구성을 기본으로하며, 기본 모듈을 중심으로 필요에 따라 확장해 나가는 방식입니다. 




기본 모듈을 중심으로 공동체를 구성할 수도 있구요. 




Exo라는 기본 유닛에 필요한 상황에 따라 공간을 넓히는 방식입니다. 커넥터모듈(연결고리)을 이용해 새로운 공간을 만들고 필요한 창과 문을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친환경 대피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가격과 편리성에 있습니다. 

홍수나 태풍등 자연재해를 당했을때 5분이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유닛의 부피가 적기때문에 트럭한대에 28개의 유닛을 실을 수 있어서 재난 시 빠른 시간안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될 수 있습니다.


급한 해외 원조에도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을거 같네요 :-)



Cheap, effective shelter for disaster relief란 제목으로 TED에 소개된 영상입니다.




출처 : http://inhabitat.comhttp://www.psfk.comhttp://archive.org

posted by 기린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