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통씩 받게 되는 스팸메일(spam mail; 또는 정크 메일 junk mail), 대체로 불쾌함을 유발하지만 그것이 광고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오늘날의 기술과 문화를 보여주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미래의 스팸메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상상에 기반해 미래연구를 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Extrapolation Factory의 작업 ‘정크 메일 머신(Junk Mail Machine)’ 입니다.


* 소개하는 내용은 ‘정크 메일’이지만 한국에서는 ‘스팸 메일’이라는 용어가 더 친숙하기 때문에 제목에는 ‘스팸 메일’이라고 적었습니다. 작업 내용과의 일치를 위해 이제부터는 ‘정크 메일’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겠습니다. 


유튜브의 미래 광고 예측 - Dream Youtube.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꿈을 방송하세요!” 

“친구의 (꿈) 채널을 구독하세요!”

“당신의 꿈을 기록하고 방송하세요”



정크 메일 머신은 뉴욕의 맨해튼에 단 이틀간 설치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양식 한 장을 받아들고 아래 내용을 적습니다. 



1. 벽에 붙어 있는 수십가지의 ‘미래예측 시나리오’ 중 2가지를 고른다.

2. 선택한 시나리오에 적합해 보이는 브랜드를 목록에서 고른다. (현재 존재하는 브랜드임)

3. 광고 문구를 작성한다.

4. 광고의 대략적인 구성을 스케치한다.




이렇게 적은 양식을 정크 메일 머신의 투입구에 넣습니다. 그 투입구 안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이렇게 즉석에서 정크 메일 결과물을 만들어서 보여줍니다. 




이 프로젝트는 개개인의 시각을 통해 다양한 뉴욕 상거래의 미래를 상상하고 시각화하는 프로세스를 제안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현재의 정크 메일이 현재를 상징하듯, 미래의 정크 메일은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을 상징합니다.


그러면 어떤 ‘미래’가 나왔는지 살펴볼까요?

대륙간 드론(무인비행기)에 의한 후무스(중동 음식) 배달

30분 이내 배달! 엄청나게 신선!


로봇 팔과 함께라면 다시는 스스로 화장할 필요가 없어요!

장인의 GMO(유전자조작생물)

1000가지가 넘는 GMO를 골라보세요



> 더 많은 사진 보기 






by 펭도 발자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lowalk